뷰티 업종 마케팅 광고 고민 해결 #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지난 글에 이어 오늘도 뷰티 업종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달 드리겠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시장 전망과 필수 매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광고를 그럼 집행하게된다면
어떤 지표들을 확인해야 성과가 잘 관리된다고 볼 수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광고 성과, 어떻게 관리해야할까요?
오늘은 제가 관리하는 성과 관리 노하우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1) 우선 명확한 KPI선정이 제일 중요합니다
-사람도 목표를 정하고 일을 하는 것과
그냥 하는 것과 성취도의 차이가 있는데요,
광고도 마찬가지 입니다.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실행하지 않으면,
어중간한 성과만 달성하기 쉽습니다.
단순한 매출 증대 뿐 아니라,
인지도 향상, 구매 전환율 (ROAS) 등 구체적으로 달성하고 싶은
목표치를 정해두어야 합니다.
2) 데이터 기반의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각 광고 매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보다 꼼꼼하게 분석해야합니다.
특히 메타나 구글의 경우 스크립트를 웹페이지에 설치하여 고객이 방문했을 때,
수월하게 구매로 이어지는지 아니면, 특정 부분에서
이탈하거나, 장바구니에만 담기고 구매로 전환되지 않는 이유들을
구체적으로 체크하고 추론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릭율, 전환율, 등 수치들을 모니터링하여,
고효율 소재/ 저효율 소재를 분리하여 예산 분배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3) A/B 테스트의 생활화
소재 (이미지,영상, 카피 등), 랜딩 페이지 등
어떤 소재가 더 효과적이고 좋은지 지속적으로 테스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작은 변화도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쉽게 간과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매우 중요합니다!
4) 정기적인 캠페인 최적화 필요성
광고는 한번 세팅하고 끝이 아닙니다.
주기적으로 광고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비효율적인 광고는 과감하게 OFF처리하거나 과감하게 개선하는 필요가 있습니다.
끊임없이 추론하여 가설을 세우고, 테스트하여 최적의 조합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5) 채널 데이터 통합 분석
각 채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개별적으로 보는 것을 넘어,
통합적으로 분석하는 통찰력이 중요합니다.
내가 세팅한 광고를 내가 소비자의 입장이라면 어떻게 내 광고를 통해
유입이 되어 어떤 과정을 통해 구매할지 계속 연구해야합니다
즉, 고객 구매 여정을 끊임없이 생각하고
어떻게 더 단순하고 편하게 구매로 이어지게 할지
고민해야합니다.
6) 경쟁사 분석 및 벤치마킹
우리 브랜드 뿐 아니라, 경쟁사들의 광고 시안과 전략 소재 등 모니터링은
필수입니다.
업계 선두 주자들은 어떤 매체를 적극 활용하는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지, 어떤 소재를 사용하는지 등 파악하여
우리 브랜드 전략에 참고하고 우리도 적용할 부분이 있으면 적용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광고 집행 시 성과관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보았는데요,
광고는 결국 성과가 중요합니다.
집행도 중요하지만 돈만쓰고 성과가 없으면 광고를 하기 싫겠죠?
위의 팁들을 적용해도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저에게 한번 문의 주세요
빠르게 진단하여 개선방향도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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