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팔로워]떠오르는 이너뷰티 시장
지난 시간에 이어 트랜드 팔로워 시간!
최근 떠오르는 이너뷰티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시장현황 및 온라인 매체 제안을 소개 해드릴 예정이니
이너뷰티 업종 창업 및 온라인 광고를 계획하시는 분들께서 참조하셔서
효과적인 광고 운영이 되길 바랍니다.
최근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해 피부 속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너 뷰티에 대한 관심은 20~50대 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4050세대의 경우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너뷰티 제품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콜라겐' 제품의 경우에는
피부탄력/보습, 노화방지, 탈모 방지 등의 이유가 가장 큰 응답률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건강 / 미용에 대한 관심이 이너뷰티 시장 확대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검색광고 내 경쟁도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제품의 경우 고관여 제품으로 비교과정에서
이탈 고객이 생길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클릭대비 전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를 통해 이러한 점들을 보완하고 있는데요.
특히 추천드리는 광고 매체는 '메타'와 '구글광고' 입니다.
우선 메타의 경우
1) 2050 세대까지 SNS 점유율 1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2) 픽셀 설치 시 리타겟팅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충동구매 가능성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메타는 처음 캠페인 설정 , 즉 목적을 설정하게 됩니다.
오늘 추천드릴 캠페인은 트래픽 캠페인과 판매 캠페인으로
각각 트래픽 캠페인 - 홈페이지 유입수 증대 및 브랜딩
판매 캠페인 - 전환수 증대를 위한 목적으로 구매 유도
를 목적으로 합니다.
이너뷰티 상품의 경우 트래픽 캠페인 + 판매 캠페인 동시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메타 진행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소재 활용 입니다 .
다양한 소구점으로 A/B테스트를 통해 효율적인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간단한 소재 활용 예시를 보여드립니다.
다음으로는 '구글 광고'입니다.
구글 광고의 경우 특히 4050세대의 유튜브 사용이 많다는 점에서
4050을 타겟으로 하기 좋은데요.
구글 - 디멘드젠 캠페인을 통해 구글 내 메인 지면에 노출이 가능하며
구글의 가장 큰 장점인 '타겟팅' 을 적극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 경쟁사 URL타겟 , 관심사_피부관리, 건강관리 등
[출처]https://www.seniorinsightlab.com/ 시니어 인사이드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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