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ds 광고 캠페인 선택 이렇게 하세요.

작성자 유지수
작성일 2025.06.04
조회수 5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대리입니다! 


구글 Ads 광고 집행에 관심 있으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런 광고주님들을 위해 구글 ads 광고 어떻게 세팅 진행해야하는지

간단히 알려드려고 합니다. 


먼저 구글  ads 광고캠페인 설정을 위해 페이지에 들어가시게 되면 

7가지의 구글 Ads 광고 캠페인 목표 설정이 가능한데요. 


1. 캠페인 목표 선택 



1) 판매 : 온라인과 앱과 같은 매장을 통하여,판매를 촉진하는 캠페인

2) 리드 : 고객의 액션을 유도하여 리드를 이끌어내는 캠페인

3) 웹사이트 트래픽 : 우리가 설정한 사이트에 방문을 하게 끔 유도하는 캠페인 

4) 웹 프로모션 : 앱 설치 유도 및 사전 등록을 늘릴 수 있는 캠페인 

5)  인지도 및 구매 고려도 : 브랜딩을 위한 캠페인 

6)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 음식점, 미용점과 같은 매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캠페인 


이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캠페인은 판매와 웹사이트 트래픽인데요.


가장 자사의 브랜드 혹은 광고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설정하여 진행하면 좋겠죠?

캠페인 목표를 선택했다면, 다음은 캠페인 유형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2. 캠페인 유형 선택



캠페인 유형은 총 9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색 캠페인 : 검색 시에 노출이 될 수 있게 끔 진행하는 캠페인 

2) 실적 최대화 :  pmax광고라고도 많이 부르고, 영상, 이미지와 같은 다양한 캠페인을 압축 시켜 노출, 검색 최적화시키는 캠페인

3) 디스플레이 : 광고 소재를 통한 시각적 노출 증대 캠페인

4) 쇼핑 : 구매할 제품을 살펴볼 때, 자사 제품 노출을 통한 전환 캠페인

5) 동영상 : 유튜브를 통한 노출 증대 캠페인 

6) 앱 : 앱 다운로드를 유도, 참여도 증진 캠페인

7) 스마트 : 소규모 비지니스를 위한 솔루션 제공 캠페인

8) 호텔 : 구글 검색 혹은 지도에서 호텔 관련 업종을 홍보할 수 있는 캠페인 

9) 디멘드젠 캠페인 : 이미지, 동영상이 유튜브 혹은 gmail에  노출하여 전환 유도 캠페인


이렇게 캠페인 목표와 유형이 다양한 만큼, 현재 자사에게 필요한 캠페인을 확실하게 알고

캠페인을 설정하는 게 중요하답니다!


다음 시간에는 캠페인 목표와 유형 설정 이후,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로 돌아올게요~!


빠른 집행을 위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어려우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2939013384_1745376855.5737.png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1004jt@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