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가 알려드리는 DB업종 마케팅 전략 2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윤태희 AE 입니다
오늘은 현직 마케터가 알려드리는 DB업종 마케팅 전략 2탄입니다!
이 전에는 네이버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메타 에서의 DB 업종 마케팅이 어던 전략을 구성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잠재고객 캠페인
메타의 플랫폼은 100% 로그인 기반으로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에
광고를 진행할 때 보다 정확한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메타의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잠재고객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면 버전을 3~4개 정도 만들어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소비자들이 양식을 작성하다가 이탈할 경우 가장 큰 이유는 양식 제출 방식이 복잡하거나, 질문이 많을 때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잠재고객양식을 생성할 때 해당 부분을 참고해서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죠?
2. 소재 테스트
메타 광고를 운영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캠페인에서 타겟팅도 중요하지만 소재도 그만큼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무리 타겟팅이 정교해도 소재에서 소비자들의 눈길 혹은 클릭을 유도하지 못한다면 실제 성과까지 이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DB업종의 소재의 트렌드를 확인해보면
실제 리뷰나, 인터뷰를 활용한 ‘신뢰성 소재’
경쟁사 대비 많은 혜택을 보여주는 ‘혜택 강조형 소재’,
혹은 ‘어그로형 소재’
이렇게 3개 유형의 소재를 가장 많이 활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트래픽 캠페인 운영
사실 업종 구분 없이 메타에서 광고를 운영하게 되면, 트래픽 캠페인은 반드시 병행해서 운영을 하는게 좋습니다
자사의 브랜드에 맞는 타겟으로만 전환캠페인을 진행했을 때 성과가 잘 나오면 좋겠지만,
대부분 브랜딩이 되어 있지 않은 브랜드는 전환캠페인 하나만으로
단일 운영하여 성과를 개선하기는 어렵습니다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얻어진 모수는 추후에 리타겟팅과 같이 전환 캠페인에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예산을 편성해서 트래픽 캠페인도 운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최근 DB업종에서 광고를 운영할 때 많이 활용하는 매체인 메타 광고에 대해 실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문의하실 내용 있으실 땐 연락주세요
02-6049-4156
AMPM글로벌 윤태희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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