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애드부스트(AdVoost), 도대체 그게 뭔데?!

작성자 조소영
작성일 2025.06.16
조회수 4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조소영 AE입니다 :)


최근 네이버 광고에서 오픈한 '애드부스트(AdVoost)',

모두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GFA(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도 ‘ADVoost 쇼핑’ 캠페인이 지난 5월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광고주라면,
누구나 간단한 설정만으로 이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ADVoost 기술을 활용해 적합한 유저를 자동으로 찾아 광고를 노출시켜주기 때문에,
광고 성과를 효율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입니다.


아직까지, 애드부스트(ADVoost)의 기능을 잘 모르시는 광고주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오늘의 주제로 선정하게되었습니다!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이 캠페인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이라고 합니다.

✔️ 별도 소재 없이
✔️ 네이버 쇼핑몰 연결 + 예산 설정만 하면
✔️ 검색, 콘텐츠 등 다양한 지면에 광고가 자동 노출되고
✔️ AI가 실시간으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합니다.


주요 특징

  • - 유저/지면/타겟 등 설정 없이 AI 기반의 자동 최적화

  • -  네이버 쇼핑 전체 상품 연동하여, 최적의 소재 자동 생성

    - 네이버의다양한 검색 및 콘텐츠 지면에 광고 노출하여 매출 효과 극대화
    ※ 단, 노출되는 지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캠페인 등록 방법

ADVoost 쇼핑 캠페인은
비즈채널 생성 후 예산만 설정하면 바로 집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복잡한 설정 없이 비즈채널 생성 후 목표 예산만 설정하여 손쉽게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쇼핑의 몰을 비즈채널로 등록하시면,

별도 소재 등록 및 검수 과정 없이 해당 쇼핑몰의 상품 정보를 활용하여 다양한 지면에 적합한 소재를 자동으로 노출해준다고 합니다.


주의 사항

✔️ 비즈채널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된 쇼핑몰이어야 한다고 해요.
전환 추적 등록 및 승인이 완료되어야 광고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의 경우 자동으로 전환 추적 설정까지 완료된다고 합니다.

✔️ 최적화에는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광고 집행 최소 2일 전엔 캠페인 등록을 마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주류, 도서, 면세점 등 일부 상품 카테고리는 캠페인 집행이 제한된다고 해요.

✔️ 오디언스, 타겟팅 설정 없이도 시스템이 알아서 유저와 지면을 매칭한다고 합니다.
필요시 특정 브랜드/상품을 제외하려면 애셋그룹에서 아이템 세트 조건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해요.


추가적으로,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바로

ADVoost 캠페인을 운영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미 쇼핑검색광고를 운영 중이라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으로 따로 이동하지 않고도
간단히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행 방법 요약:

① 쇼핑검색광고 대시보드 하단 or 광고그룹 생성화면에서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 클릭
② 성과형 광고 신규 또는 기존 계정 선택
③ 검색광고 비즈채널을 자동으로 등록
④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광고 계정으로 이관
⑤ ADVoost 쇼핑 캠페인 집행



새로운 ADVoost 쇼핑 캠페인을 통해
설정은 간편하게, 성과는 효율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하니,

네이버에서 신규로 출시된 이 시점에 한 번 진행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https://home.ampm.co.kr/ae-soyoung2569/?baepo=soyoung2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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