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해야할까 ?

작성자 최한별
작성일 2025.06.17
조회수 60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최한별AE 입니다.

  • 구글 광고 (Google Ads)는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 플랫폼으로,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디지털 광고 솔루션 입니다.
  • 플랫폼을 통해 광고주는 구글검색, 유튜브, 구글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 다양한 채널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잇습니다.
  • 강력한 타겟팅 옵션과 실시간 성과분석, AI 기반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설명드리기 전 
  • 구글 광고 갼략한 유형 설명 드리겠습니다.

  • 검색 광고
  • : 구글 검색 결제 상단/하단에 텍스트로 노출, 키워드, 기반 타겟팅, 구매 의도 높은 고객 유입 형식 

  • 디스플레이 광고 
  • : GDN 제휴 사이트, 앱, 유튜브 등 다양한 위치에 이미지/배너 광고 노출 형식 

  • 동영상(유튜브) 광고 
  • : 유튜브 내 동영상 전/중/후에 노출, 브랜드 인지도 및 제품 홍보에 효과적 형식 

  • 쇼핑광고
  • : 제품 이미지, 가격, 쇼핑몰 정보가 검색 결과에 노출, 이커머스에 최적화 형식 

  • 앱 광고 
  • : 앱 설치 및 인앱 액션 유도, 구글플레이 등 다양한 채널에 노출 형식 

  • 실적최대화 캠페인 
  • : 구글 AI가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 등에서 자동 최적화, 전환 극대화 형식 

  • 디팬드젠 캠페인
  • : 구 디스커버리, 관심 기반 타겟팅으로 브랜드 및 제품 노출 형식 

  • 등이 있습니다.

  • Google Ads는 기업과 개인이 Google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수단 입니다.

  • 키워드, 지역, 시간, 기기, 언어, 관심사 등 다양한 조건으로 광고 타겟을 세밀하게 설정이 가능하며
  • 구글의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자동 입찰과 AI 및 최적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 특히 
  • 구글 광고는 “구글애즈”, “구글애드워즈”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며,
  • 광고 관리 및 성과 분석을 위한 공식 지원 센터와 다양한 자습서와 테스트, 이미지, 동영상, 쇼핑, 앱 설치 등
  • 다양한 광고 유형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 '구글 광고 어렵지 않나 ?' 
  • 생각 하실 수 있습니다.

  • 그 부분 어렵지 않을 수 있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1. 구글 검색, 유튜브, GDN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수업식 명의 시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잇는 방대한 도달이 가능하지만
  •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도 있으며, 원하는 고객에게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 2. 클릭 수, 전환율, 광고비 대비 수익 등을 다양한 성과 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 즉각적으로 캠패인을 조정하여 광고 효율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 3. 웹사이트 유입, 리드 생성, 온라인 판매, 앱 설치, 브랜드 인지도 등 다양한 마케팅 목표에 맞춰
  • 캠패인을 설계하여 목표 지원이 가능합니다.

  • 4. 광고 집행 전, 비즈니스 성격과 목표, 타겟 고객을 명확히 파악하여
  • 캠페인 유형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처럼 구글 광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신규 고객을 유지하고,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 증대에 매우 효과적인 광고 입니다.

  • 구글 광고 해야할 타이밍 입니다.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

  • 기다리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1004jt@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