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작성자 연승희
작성일 2024.03.28
조회수 9
"IMC" (이)란?
IMC는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의 약자로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 전반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강력하고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여 구매 전환으로 이끌 수 있도록
소비자와 접촉할 수 있는 매체나 수단을 적극 활용하는 것인데요.
'인지- 전환- 구매'의 각 단계에서
타겟층별로 어떤 매체가 가장 적합할지 고려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모든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관계 구축을 통해
브랜드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아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