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마케팅" (이)란?

이주영 마케터
2024-04-08
조회수 : 90
댓글 0
노이즈마케팅이란 품질이나 내용, 서비스 등과는 상관없이 부정적 혹은 긍정적인 이슈 거리를 의도적으로 조성하여
구설수에 오르도록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마케팅 기법이다.
노이즈마케팅과 스트라이샌드 효과를 혼동할 수 있는데,
마케팅을 저해하거나 인위적으로 삭제 또는 검열하려는 시도로 인해 오히려 그 정보가 더 널리 퍼지는 현상을 스트라이샌드 효과라고 하기 때문에 노이즈마케팅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 스트라이샌드 효과,어그로
댓글
0
이주영 마케터의 마케터 용어 설명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