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이렇게 해보세요!
작성자 윤태희
작성일 2025.05.15
조회수 5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윤태희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해 간단한 설명과 사용 시 팁을 설명해보겠습니다!
"파워링크" 란 무엇인가?
파워링크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상단에 파워링크 바에 노출되는 CPC기반 광고입니다.
아래 파워링크를 보면 알수 있듯이 제목, 설명, 이미지, 기타 확장소재를 통해 광고 셋팅을 할 수있습니다.


이처럼 파워링크는 브랜드명, 소재, 소재에 맞는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를 노출하는데 큰 효과를 낼 수 있어 필수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파워링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
1. 확장소재 적극 사용 권장
아래 두 지점을 예시로 확인했을 때 추가제목, 서브링크, 홍보문구의 있고 없고에 따라 지면크기 또한 달라집니다


또한 광고 자체도 더욱 눈에 띄기 때문에 유입량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브랜드를 홍보하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2. 키워드 세팅 및 키워드 도구 활용
파워링크 광고 진행 시 대량의 키워드를 생성하게 되는데요.
이 때 그룹별로 정리하는데 유용하기 때문에 키워드 조합기를 활용하면 광고를 돌릴 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키워드에 경우에는 매일 입찰가를 조정하면서 모니터링이 필요하기에 더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3. 이용자 세그먼트 타겟팅
이 기능은 사용자의 관심사나 구매 의도에 따라 광고 노출을 세분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타게팅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 같은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라도 ‘누가 검색했는지’에 따라 광고 노출 우선순위를 달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세그먼트 타겟팅은 최대 20개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세그먼트만 노출시키고 싶다면, 불필요한 세그먼트를 '노출 제외' 를 설정합니다
이후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며 세그먼트를 조정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 시킵니다!
DB업종에 있어 파워링크 광고는 클릭률과 전환율이 높은 구조를 활용해 낮은 비용으로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으며, 데이터 기반 전략을 적용하면 광고비 대비 높은 ROAS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파워링크 이렇게 해보시는 거 정말 좋은 것 같죠?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정보 확인 후 연락주세요.
02-6049-4156
AMPM글로벌 윤태희 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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