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작성자 조정현
작성일 2023.05.12
조회수 51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1팀 조정현 입니다.


네이버 광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광고는 파워링크일 정도로, 네이버 마케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파워링크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요소들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효과적인 키워드 연구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운영하기 전에 관련성이 높고 많은 검색량을 가진 키워드, 검색량은 적지만 타깃이 명확한 키워드 등을 연구해야 합니다. 네이버 광고 시스템 > 도구 > 키워드 도구로 접속해서, 연관 키워드를 찾고 경쟁자의 키워드 전략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검색자의 검색 의도와 가장 가까운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예시)

선크림 - 검색량이 많음 > 경쟁이 치열 > 입찰가 상승, 클릭수 대비 전환율이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백탁이 적은 선크림 - '선크림' 대비 검색량이 적음 > 경쟁이 덜 치열 > 상대적으로 저렴한 입찰가, 검색 의도가 명확하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이 높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광고 문구 작성


광고 그룹에는 제목, 설명 및 URL과 같은 텍스트가 포함됩니다. 효과적인 광고 문구를 작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업종의 경우,


프로모션 또는 할인과 같이 혜택을 강조하는 문구로 주의를 끌고 이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확장 소재를 적극 활용하여 광고 섹션 길이를 충분히 확보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3. 타게팅 설정


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세밀한 타게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에서는 지역, 성별, 연령대, 시간대 등 다양한 타게팅 옵션을 제공합니다. 타겟 대상을 잘 정의하고 해당되는 설정을 사용하여 광고를 보다 탄력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4. 입찰 및 예산 관리


다음으로, 파워링크 광고에 사용할 예산을 설정하고, 입찰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업종마다, 키워드마다 전부 다르게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광고 성과를 뽑아낼 수 있는 적정선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파워링크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여러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들은 문의를 통해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2zooo@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유튜브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