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의 종류 6가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조정현입니다.
유튜브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로 유튜브를 통한 광고 플랫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점을 고려한다면 웹사이트만 가지고 비즈니스 광고 효과를 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통해 광고를 시작하자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과정은 차근차근 배워나가야 하지만 제작한 콘텐츠를 게시하고 콘텐츠 노출을 최적화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실 소규모의 비즈니스의 경우 유튜브 마케팅 활동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시작하면 시간과 돈만 낭비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광고의 종류 6가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이 유형은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형식의 광고이며 말 그대로 건너뛸 수 있는 광고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의 시작, 중간 또는 끝에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유형입니다.
시청자는 동영상 광고가 재생된 후 5초 후에 건너뛸 수 있으며 데스크톱 화면 오른쪽에 컴패니언 배너 광고가 함께 표시됩니다.
2.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입장이라면 선호하는 형식의 광고는 아닐 겁니다.
보통 이러한 형태의 광고는 15~20초간 지속되며 건너뛸 수 없게 설정되어 있어 원하는 동영상을 시청하려면 반드시 광고를 끝까지 봐야 합니다.
이러한 광고 형식은 시청하고 있는 동영상의 중간 또는 후반부에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3. 인피드 광고
인피드 광고는 예전에 discovery ads(디스커버리 광고)로 알려진 광고 형태인데요.
YouTube 홈 피드와 검색 결과 상단에 주로 게재됩니다.
썸네일 형태로 보이는게 특징인 광고로 모바일과 PC 모두 가능하며 브랜딩을 위한 효과적인 광고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4. 범퍼 광고
범퍼 광고 또한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동영상 광고 형식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재생되기 전에 반드시 시청해야 하는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이지만 6초 안에 모든 메시지를 담아 짧게 지나가는 광고 형식입니다.
5. 아웃스트림 광고
아웃스트림 광고는 주로 모바일에서만 사용되는데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보통 음소거로 재생이 되며 클릭을 하면 음소거를 해제할 수 있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2초 이상 광고를 본 경우 CPM으로 비용이 청구 되니 참고하세요.
6. 마스트헤드 광고
마스트헤드 광고는 유튜브 홈 가장 위에 보이는 광고입니다. 하지만 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어서 큰 기업이나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광고의 종류 6가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들은 문의를 통해 안내드리고 있으니, 아래에 있는 전화번호 및 이메일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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