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카테고리 개편에 대해 알아보자

작성자 최장원
작성일 2024.07.29
조회수 544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오늘은 최근 진행된 네이버 카테고리 개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2939013384_1719966574.3407.png

언제 또 월요일이 됐죠?

시간이 빨리가네요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네이버가 검색품질을 올리기 위해 칼을 뺴들었습니다.

쿠팡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선을 해보려는 건데요,


이번 개편으로 기존 고인물들이 장악한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가 나올 수 있는 상황인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저조한 카테고리 하나로 통합


네이버가 검색퀄리티를 올리기 위해 카테고리를 변동시켰습니다. 

현재 상위노출되시는 업체들은 일시적인 카테고리 개편으로 인해 매출에 변동이 올 수 있는 상태입니다 


완구/매트- 마트안정용품, 완구/인형 등(하나로 운영, or 상품군 재구성)


비인기 상품군 카테고리 통합

ex cc크림, 샤워코롱, 반지만들기,


렌탈카테고리 > 렌탈안마의자, 렌탈비데 통합운영


기존 있던 카테고리> 신규 통합카테고리로 이동


 

2. 매출이 큰 카테고리는 세분화 


신규시장 카테고리 생성 ,

세탁기+건조기 세트 카테고리,

식물재배기,


인기상품 세분화 


세탁기+건조기 세트 카테고리,

식물재배기,

반려동물용품x 반려동물사료, 토너패드,

향수x , 고체향수,

건강기능식품x , 콘드로이친



저는 새로 뜨고있는 쿠팡에서 상위노출도 유도하시고, 쇼핑검색도 놓을 수 없으니, 본인 사업의 카테고리 한번 체크해보시고,

새로운 카테고리에 기회는 없는지 체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contact 02-6049-4456

E-mail choijw@ampm.co.kr
kakao ID jwchoi0128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창업새내기를 위한 시리즈


창업새내기를 위한 조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79&ae=choijw

학원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SA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98&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DA (GFA vs NOSP비교분석) (2-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4

창업새내기는 어떤 DA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 (GDN, 메타, ADN 비교분석) (2-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19&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3탄)

오픈마켓 vs 자사몰 창업새내기는 어떤 선택을 (창업 번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36&ae=choijw

META AI매니저 스마트스토어에서 전환추적이 가능하다고? (창업번외편)

http://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44&ae=choijw

창업새내기는 어떤 브랜딩 마케팅 전략을 써야할까(4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53&ae=choijw

ATL, BTL, TTL 용어정리, 곰표 리브랜딩에 대한 사례분석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463&ae=choijw



2939013384_1719970754.3031.png

마케터자격이수

고객의 비전을 실현시킬 마케터

광고는 퍼포먼스, 브랜딩적인 광고가 있습니다.
구매전환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또한 자사를 알리는 것도 놓치지 않으며, 
같이 브랜드로 성장하게끔 유도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2zooo@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