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앱을 보유한 업체 어떤 광고를 해야하나

작성자 최장원
작성일 2024.07.29
조회수 597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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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월요일 시간이 빨리가네요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자체 어플을 보유한 업체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자체 어플의 경우 많은 광고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양한 믹스를 사용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어떤 광고를 진행해야할까요?


어플을 운영한다는 것은 우선 어느정도 업체가 성장한 상황이라는 뜻입니다. 

자체적인 앱을 통해 자사몰과 같이, 하지만 이용이 편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중이라는 건데요


여기에는 우선 오가닉 유저(충성고객)를 만들기 위해 트래픽부터  모아야하는,  따라서

브랜딩적 전략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계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오가닉 유저란?


보상형 cpi(cost per impression)(노출에 따른 과금방식)(배너광고의 과금방식 중 하나)로


광고 꾸준히 집행하여, 제품 자체의 인기순위가 높아졌을때 자연적으로 필요한, 인기에 의해 유입된 고객

많은 노출로 인해 , 인지하고, 자신이 사용하려고 설치를 하거나, 유입이 된 것이기 떄문에 충성도가 높습니다. 


오가닉 유저: 충성도 높다. 



2.  브랜딩적 전략


2-1 .애플,플레이스토어 검색광고


앱스토어에서 키워드검색을 했을 떄 노출되게 하는지가 중요.

수동, 자동이 있고, 역시 수동이 광고효율이 좋습니다.

설치수로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전환 등 기본원리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동일합니다.

전환률이 매우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cpt(cost per tab) 누르면 과금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플이 해외기업이라, 달러로 과금된다는 점 유의하시면 됩니다!


(월 100만원가량이면 가능합니다)


2-2.메타광고

2040을 대상으로 광고를 합니다.


페북, 인스타:  앱설치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앱설치, 참여 or 앱설치, 트래픽광고를 동시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성, 감성적 컨텐츠를 담는 것이 좋습니다. 타겟,리타겟을 같이 진행시켜줍니다. 

스폰서 광고: 타겟팅 광고


2-3.uac구글 앱설치 광고


gdn, ads를 생각하실 텐데, 어플은 uac광고를 진행합니다. 노출지면은 구글 타 광고와 비슷하구요. 노출 커버리지가 넓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uac 광고는 머신러닝기능을 사용하기때문에, 타게팅은 불가하고, 자동으로 굴러간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앱홍보목적캠페인으로 세팅해서 진행합니다. 

지면 제한은 추후에도 가능하기 때문에, 풀어놓고 진행하시다가 좁혀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2-4. cpi(보상형광고)


어플을 설치했을때 보상을 주는 광고입니다. 방문목적과 저희의 의도는 동일하지는 않아서, 충성도는 낮지만, cpi단가 자체가 낮기 때문에, 설치수 등을 올리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초기 앱 프로모션으로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쿠키오븐(네이버 웹툰 보기위한 쿠키 보상을 주는 광고), 캐시슬라이드(행동을 했을때 보상을 주는 광고)

등이 있습니다. 


(2주 최소 200만원부터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5. 인앱광고


어플을 광고구좌로 활용하여 자사의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

패션: 지그재그, 브랜디, 룩핀, 에이블리, 스타일 쉐어 등이 있습니다.

화장품: 화해 

최근에는 여성타게팅을 위해서는 핑크 다이어리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어플특성상 2040여성들에게 유효합니다.

컨택을 해서 특정 어플에만 광고진행도 가능합니다. 

시외버스어플: 명절광고


3. 트래킹 솔루션

adbrix, adjust, appsflyer, kochava 등이 있습니다. 

앱광고의 픽셀설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저가 설치한 후에 어떤 행위를 했는지, 추적할 수 있어야하기 때문에, 트래킹솔루션을 꼭 심어줘야합니다.

광고집행시 꼭 설치하셔야 합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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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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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비전을 실현시킬 마케터

광고는 퍼포먼스, 브랜딩적인 광고가 있습니다.
구매전환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또한 자사를 알리는 것도 놓치지 않으며, 
같이 브랜드로 성장하게끔 유도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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