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나온, 네이버 쇼핑 타깃 활용하셔야죠!
스마트스토어 광고주 여러분을 위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신규 타게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의 광고 전략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의 '알림받기 타겟' 및 '고객여정 타겟'의 사용 요건도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적용 일정
오픈일: 2024년 11월 7일 (목)
■ 주요 변경 사항
1) 스토어 타겟 신규 오픈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에서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겟팅 모수를 생성할 수 있는 '스토어 타겟' 기능이 추가됩니다.
별도의 스크립트 없이 간편하게 전환 추적을 신청하여 스토어 타겟을 생성하고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2) CRM 마케팅 타겟 신규 오픈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구독 중인 솔루션의 고객 데이터를 광고 타겟으로 사용할 수 있는 'CRM 마케팅 타겟' 기능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브랜드 CRM 솔루션'과 '라운지 솔루션'의 두 가지 유형의 데이터를 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타겟 데이터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3) 알림받기 타겟 사용 캠페인 확대
기존에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알림받기 타겟이 이제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동영상 조회',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4) 고객여정 타겟 노출 위치 변경
'고객여정 타겟'은 이제 '네이버' 게재 위치에 노출되는 광고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신규 타겟 설정 방법
* 타겟 등록 및 관리: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네이버 쇼핑 타겟 메뉴에서 '스토어 타겟' 및 'CRM 마케팅 타겟'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스토어 타겟 등록:
대상 스토어, 타겟 이벤트(방문, 구매 완료, 장바구니, 상품 찜, 결제 시작, 쿠폰 발급), 타겟 기간(최소 1일, 최대 180일)을 입력하여 등록합니다.
2) CRM 마케팅 타겟 등록:
대상 스토어와 타겟 소스를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선택한 스토어가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로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브랜드 CRM 솔루션 또는 라운지 솔루션을 구독 중이어야 해당 타겟 소스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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