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스토어 타겟' & 'CRM 마케팅 타겟' 오픈 및 기존 타겟 변경?

작성자 최소윤
작성일 2024.11.29
조회수 277

1) 스토어 타겟 신규 오픈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에서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인 '스토어 타겟'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내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의 경우, 별도 스크립트 없이 간편하게 전환 추적을 신청하여, 스토어 타겟을 생성하고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2) CRM 마케팅 타겟 신규 오픈

-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구독 중인 솔루션의 고객군 데이터를 광고 타겟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하는 기능인 'CRM 마케팅 타겟'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스마트스토어센터의 '브랜드 CRM 솔루션' 및 '라운지 솔루션' 2가지 유형의 솔루션에 대한 데이터를 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타겟 데이터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3) 알림받기 타겟 사용 캠페인 확대

- 기존에는 '쇼핑 프로모션' 목적의 캠페인 하위의 광고 그룹에서만 알람받기 타겟을 사용할 수 있었으나,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동영상 조회',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에서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가능 범위가 확대됩니다.

4) 고객여정 타겟 노출 가능한 게재 위치 변경

- '고객여정 타겟'이 '네이버' 게재 위치에 노출되는 광고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3] 신규 타겟 설정 방법

1)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네이버 쇼핑 타겟 메뉴를 통해 '스토어 타겟' 및 'CRM 마케팅 타겟'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스토어 타겟은 대상 스토어, 타겟 이벤트 및 기간을 입력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비즈채널 쇼핑 인증 및 전환 추적 적용이 완료된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이벤트는 방문, 구매 완료, 장바구니, 상품 찜, 결제 시작, 쿠폰 발급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기간은 최소 1일에서 최대 180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CRM 마케팅 타겟은 대상 스토어, 타겟 소스를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스토어 선택시,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로 등록된 브랜드스토어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소스 불러오기 화면에서 '브랜드 CRM 솔루션' 및 '라운지 솔루션' 고객군을 선택하여 타겟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CRM 솔루션 타겟 소스의 경우, 선택하신 스토어에서 브랜드 CRM 솔루션을 구독하고 있는 경우에만 타겟 소스가 표시됩니다.

- 라운지 솔루션 타겟 소스의 경우, 선택하신 스토어에서 라운지 솔루션을 구독하고, 라운지 세그먼트를 등록한 경우에만 해당 타겟 소스가 표시됩니다.


[4] 주의사항

- 스토어 타겟, CRM 마케팅 타겟, 알림받기 타겟을 잠재고객으로 설정한 광고의 소재 랜딩은 네이버 쇼핑 내부 URL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타겟 모수 1,000 미만인 경우 잠재고객 설정 시 포함(타게팅) 설정할 수 없으며, 광고 집행 중 모수가 1,000 미만으로 줄어들 경우 광고 집행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스토어 타겟 타겟 생성 및 업데이트를 위해 수집한 전환 데이터는 최대 180일까지 보관하며, 보관 기간 만료 즉시 파기됩니다.

- CRM 마케팅 타겟은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생성된 고객군 데이터를 광고 타겟으로 가져오는 기능으로, 타겟 소스에 대한 상세 문의는 네이버 쇼핑으로 문의 바랍니다.

- 캠페인 목적이 '쇼핑 프로모션'인 경우, 광고 그룹에서 알림받기 타겟을 설정하면 쇼핑 소식 광고가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유저에게 알림받기 UI로 노출됩니다.

그 외 캠페인에서는 쇼핑 소식 광고가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유저에게 노출되더라도 알림받기 UI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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