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다이내믹 광고, 알고계시나요?
-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란?
- 네이버 다이내믹 광고는 스토어의 상품 및 서비스 정보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 유저에게 개인화된 맞춤 광고 소재를 동적으로 구성하여 자동으로 노출하는 광고 형태입니다.
- 2. 주요 기능
- 1) 리타게팅:
- 사용자가 스토어의 상품에 반응한 경우, 해당 상품과 함께 사용자의 관심이 예상되는 추천 상품을 함께 표시하여 구매 전환을 유도합니다.
- 2) 자동화된 광고 소재 생성: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통해 네이버 쇼핑과 연동된 상품을 활용하여 카탈로그를 등록한 후, 별도의 이미지 제작 없이 광고 소재로 즉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3. 장점
- - 개인화된 광고 경험: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통해 클릭률 및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 효율적인 광고 운영: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광고 제작 및 운영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 확장성: 다양한 상품을 손쉽게 광고에 반영할 수 있어, 스토어의 제품 라인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조건을 갖춰야 다이내믹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까요?
현재는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 중이신 광고주님들에 한해서 집행이 가능하고,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을 통해 다이내믹 타케팅이 적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즈채널과 카탈로그 등록은 필수입니다!
다이내믹 광고, 왜 적용해야 할까요?
1. 높은 광고 효율
- 다이내믹 광고의 CTR과 CVR은 네이버 매체 내에서의 타 광고상품들에 비해 효율이 좋습니다
- 평균적으로 동일 지면과 비교했을 때, CTR은 300% / CVR은 200%이상 / ROAS는 200~400% 정도의 효율을 보이고 있답니다
2. 쇼핑 라이브와 진행하면 광고 시너지 UP
- 혹시 쇼핑라이브를 진행하고 계시는 광고주님이신가요? 그렇다면 쇼라와 궁합이 좋은 다이내믹 광고는 꼭 해보세요
- 우리 스토어에서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다이내믹 광고를 통해 브랜드 스토어 제품을 보여줘 실 전환으로 이어질 확률을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행태의 최신성이 중요
- 14일 이내로 브랜드 스토어에 반응한 유저가 14일 이후에 반응한 유저보다 CTR, CVR이 모두 50% 이상 높게 나왔는데요. 이 점으로 보았을 때 다이내믹 광고가 스토어에 반응과 전환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카탈로그 기반의 다이내믹 타게팅은 네이버의 새로운 상품 뿐만 아니라 기존 상품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네이버의 다른 상품과의 차별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활용하신다면, 객단가가 비교적 높은 가전 전자 제품/ 가구와 같은 제품군을 판매하시는 광고주님이라면 스토어 유입과 노출, 그리고 효율 개선을 하고자 하신다면 적극 추천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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