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시작, 카카오톡 톡딜 알아보기!

작성자 최해담
작성일 2024.12.26
조회수 25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리브랜딩을 맞이하여 

카카오톡 톡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카카오톡 쇼핑탭'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라이브) 와의 혼동을 줄이고 

카카오 커머스의 성장을 목표로 보다 확실한 이미지 구축에 나설 예정인데요,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카카오톡 내에서 상품 검색한 이력을 바탕으로 지면을 구성해주는 AI 시스템부터

다양한 '딜' 카테고리를 추가해 나가며 몸집을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남녀노소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광고주 분들께서도 고려해보면 좋을 매체라고 생각이 됩니다. 



우선 톡딜의 큰 특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가격 강조


톡딜가 라는 문구와 함께 가격이 볼드처리 되어 강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N% 할인 이라고 표기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보입니다. 


2. 주문중 카테고리


현재 해당 제품을 몇 명이 주문하였는지 수치화하여 나타냅니다.

리뷰 수도 중요하지만 "지금 몇 명이 구매했는가?"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며 상품에 대한 신뢰도와 매력도를 증가시키는 것 같습니다.


3. 시간대 별 랭킹 


OO시 기준 판매량을 통해 랭킹 형식으로 노출시켜 빠르게 변하는 흐름을 따라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만족도 표시 


구매고객들의 만족도를 표시하여 해당 상품에 대한 고민을 줄이고 신뢰도 상승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OO딜' 지면을 구성하여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였습니다. 


보다 더 다양한 상품의 노출을 이끌어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특히 브랜드딜의 경우 쿠폰을 구좌에 함께 노출시켜 유입 상승에  큰 이바지를 하고 있고, 

신선톡딜 역시 내부에서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누어 상품을 노출시켜 소비자들이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톡딜의 광고구좌의 경우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함께 노출됩니다.

홈, 랭킹, 검색 지면 등 상품에 맞추어 다양한 지면에 노출 시킬 수 있으니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할 것같습니다. 



광고 유형은 콘텐츠형 CPT 방식으로 노출되는 광고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광고가 그렇듯 광고상품은 다양하고, 

누가 자신의 제품과 적절하게 사용하여 최적화를 시키느냐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쇼핑하기, 톡딜 광고에 대한 추가 문의나 진행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프로필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함께 만들어가는 [마케팅 대통령]

말 뿐인 마케터가 되지 않겠습니다. 

소중한 광고주님의 광고, 제 광고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철저하게 분석하고 함께 분석하며 좋은 광고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2zooo@ampm.co.kr
카카오 오픈채팅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