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광고 기초부터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ㅣ 광고컨설팅 1팀 ㅣ정다영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광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네이버는 검색광고가 정말 활발한 포털사이트죠
많은 쇼핑몰 사장님이 파워링크와 더불어
네이버 쇼핑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광고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
주목해주세요!
네이버 쇼핑광고
"쇼핑"이라는 의도를 가지고 검색하는 소비자를 위한 광고
1. 노출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 / 통합검색-이미지탭
-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스타일추천 영역 (패션 카테고리만)
- 네이버 AI 추천영역
- 네이버 뉴스기사 / 블로그
- 줌, 다나와, 에누리 등 외부 검색 제휴매체
다양한 검색 영역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2. 키워드 적용방식
쇼핑광고는 키워드를 직접 등록하는 것이 아닌
쇼핑검색광고로 등록한 상품의 정보를 바탕으로
키워드가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됩니다
상품의 소재명, 속성, 카테고리 등을 기반으로 연관 키워드가 매칭
광고주가 매칭 키워드 중 원하지 않는 키워드는 제외키워드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3. 과금방식
CPC 방식
클릭한 만큼만 비용이 지불
네이버 쇼핑광고는 입찰가가
최소 50원 ~ 최대 10만원입니다
광고가 노출된 후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클릭당 비용이 차감 (클릭 X → 비용 X)
클릭시 광고주가 정한 입찰가 그대로 차감되는 것이 아니라
(차순위 상품의 입찰가 +10원)으로 책정
입찰가는 클릭당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금액입니다
4. 노출방식
광고주가 등록한 광고 상품의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고려하여 노출순위를 결정합니다
품질 지수는 총 7단계로 되어있으며
광고 소재가 소비자의 사용자의 검색의도와 얼마나 맞는 상품인지로 결정
품질지수와 입찰가 두 개를 고려하여 결정된
최종 노출순위 키워드별
상위 100위까지만 광고로 노출
따라서 무조건 입찰가가 높다고 순위가 더 높은 건 아닙니다!
출처&참고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광고소개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쇼핑몰 광고주가 해당 상품의 적합한 소재와 입찰가를 등록하면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할 수 있으며,
관심을 가지고 검색한 사용자에게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전환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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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셨나요?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의 기초부터 알려드렸는데요
많은 쇼핑몰 광고주의 성공적인 광고를 응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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