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요즘 대세는 영상입니다!!

작성자 김태준
작성일 2024.12.27
조회수 31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요즘 출퇴근길에 대중교통에서

스마트폰은 안 하는 사람은 찾기 어렵습니다.

이 중 90%이상이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를 보고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유튜브는 동영상 플랫폼이고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이미지가 주 콘텐츠였습니다.


하지만 릴스가 등장하고 나서부터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대중적으로 짧은 영상을 통해

임팩트 있는 콘텐츠가 대세를 이루고 있고,

이는 광고에서도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구글 애즈 동영상 캠페인과

디멘드젠 캠페인을 간단하고 소개하고자 합니다.

 

동영상 캠페인, 디멘드젠 캠페인

모두 동영상을 통해 광고가 가능합니다.

다만 두 매체에는 차이점들이 존재합니다.

 

1. 노출 위치

동영상 : 유튜브와 유튜브 파트너 웹사이트 등 다양한 채널에 광고 게재

디멘드젠 : 유튜브, 디스커버피드, gmail 등 구글의 주요 플랫폼에만 노출


>> 두 매체의 노출 범위가 상이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노출을 희망하시면 동영상,

좀 더 효율적이고 명확한 전환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디멘드젠을 추천드립니다.

 


2. 캠페인 목표

동영상 : 브랜드 인지도, 고려도, 전환 유도 등 다양한 목표 설정 가능

디멘드젠 : 전환을 핵심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최적화


>> 노출 위치부터 드러났듯이 동영상은 노출, 디멘드젠은 전환이 목표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고자 하는 목표에 따라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입찰 방식

동영상 : 목표 달성 비용(CPA), 천회 노출당 비용(CPV), 최대 입찰가 등 다양한 입찰 방식

디멘드젠 : 스마트 입찰 방식만 지원 / 구글 AI가 광고 게재에 가장 적합한 가격을 자동으로 설정

 


4. 광고 소재

동영상 : 6초부터 60분까지 다양한 길이의 동영상을 사용

디멘드젠 : 15초 이하의 짧고 매력적인 동영상 광고를 사용


>> 원하는 목표에 따라 캠페인을 선택하여 짧게 임팩트를 줄 것인지 아니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어필을 할 것인지 등 다양하게 활용가능합니다.

 


5. 타겟팅

동영상 : 인구 통계, 관심사, 키워드 등을 기반으로 광고 타겟팅을 설정

디멘드젠 : 구글 AI가 사용자의 구매 패턴과 온라인 행동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타겟팅


>> 캠페인의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타겟팅 또한 최대한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을 하고 싶다면 동영상,

전환이 일어날 것 같은 사람들에게만 보여지고 싶다면 디멘드젠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최적

동영상 : 광고 게재 후 수동으로 광고 소재, 입찰 전략, 타겟팅 등을 최적화

디멘드젠 : 구글 AI가 지속적으로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


>> 수동과 자동의 차이라고 보시면 가장 적합합니다.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설정하여 디테일 하게 하고 싶다면 동영상,

전환이 목적인 만큼 성과로 보여진 소재, 입찰가, 타겟팅 등을 개선하고 싶다면 디멘드젠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지금까지 동영상 캠페인과 디멘드젠 캠페인을 통한

동영상 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읽다가 보시면 어디선가 많이 보던 흐름인 것 같지 않나요?

! 바로 메타 광고에서 트래픽 캠페인과 전환 캠페인과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메타 캠페인들이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 같이 진행하여 서로 상호 보완 작용을 이뤘듯이

구글 캠페인들 또한 매체가 같은 두 캠페인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전환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캠페인은 노출수가 억대를 웃도는 만큼

세팅 보다는 관리가 더 중요한 매체입니다.

캠페인의 세팅 된 값마다 노출 전환 값을 파악하고

성과가 안 나오는 광고에 대한 피드백과 on/off를 명확히 해야

확실한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꼼꼼하게 관리하고 피드백이 가능한

마케터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세팅부터 관리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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