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광고 언제 써야 효율이 가장 좋을까?
작성자 조한석
작성일 2025.02.25
조회수 11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한석 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다양한 광고를 시도해보면서 네트워크 배너광고를 뺴먹을순 없을텐대요!
네트워크 배너 광고의 특징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광범위한 노출
- 여러 웹사이트에 걸쳐 동일한 광고가 게재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음.
- 2) 타겟팅 기능 제공
- 연령, 성별, 관심사, 지역, 행동 패턴 등을 기반으로 한 정밀한 타겟팅 가능.
- 3) 자동화된 광고 운영
- 광고 네트워크가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사이트와 위치에 배너를 배치.
- 4) 다양한 과금 방식
- CPM(노출당 비용), CPC(클릭당 비용), CPA(전환당 비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과금 가능.
- 5) A/B 테스트 및 데이터 분석 가능
-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실시간 분석 및 최적화 가능.
그중에서도 저는 GDN 에 대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볼 텐대요!
Google Display Network (GDN)
- 1) 구글이 운영하는 가장 큰 광고 네트워크.
- 2) 전 세계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음
- 3) 유튜브, Gmail, 구글 파트너 사이트 포함.
뿐만아니라
GDN광고는 구글 애즈와 제휴를 맺은 대형 포털사이트로부터 시작하여 개인블로그, 카페와 같은 웹사이트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고 다양한 방식의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GDN광고는 구글뿐만아니라
구글과 제휴된 언론사 및 기타 사이트에 GDN광고가 나옵니다 EX) 연합뉴스, 머니투데이 등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
이처럼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도달이나 노출 또는 프로모션 등 이벤트 등을 통해 초반에 유입이 좋은 매체이기때문에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신 대표님들한테 추천드리는 매체중에 하나입니다.
추가로 네트워크 배너 광고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AMPM 조한석 마케터한테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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