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왜 노출이 안될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컨설팅1팀 홍인성제 AE입니다.
1.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분들
2. 스마트 스토어를 입점하신 광고주분들
3. 직접 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
모두 쇼핑검색광고의 노출용 상품명 변경과 제외키워드, 제대로 활용하고 계신가요?
우선, 네이버 쇼핑광고는 파워링크처럼 키워드선정이 불가합니다.
상품 등록시 설정한 상품명에 따라
네이버 로직이 자체적으로 상품에 맞는 검색어를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그럼 노출용 상품명 변경을 활용 해본다면?
1. 쇼핑검색 노출용 상품명 변경
말씀 드렸듯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 설정이 따로 없습니다.
이때, 상품에 맞는 키워드를 찾고,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들을 추출하여 상품명 변경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쇼핑검색광고 셋팅을 완료했던 소재의 상세보기를 클릭하고,
상세보기를 클릭하셨으면 바로 상품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우측 상단 수정 부분을 클릭합니다.
수정부분을 클릭하시면 소재 수정하기 창이 팝업으로 뜨게 되고,
그럼 노출용 상품명에 텍스트란과 노출용 이미지 란이 뜹니다.
그럼 이제 추출된 검색어를 노출용 상품명을 넣어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검색어 추출 방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신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판다랭크
판다랭크
판다랭크, 아이템 스카우트는
상품의 경쟁도, 컨텐츠 내용, 등록한 광고의 수와 검색량 같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확인 및 분석을 통해 검색어를 추출한 뒤에 노출용 상품명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노출용 이미지 활용입니다.
해당 이미지는 300x300 이상 2000x2000 이하 [권장사항 640x640] 사이즈로 등록해야 합니다.
이미지 내에 로고 및 텍스트가 삽입돼 있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합성 이미지, 과도한 분할 등 질이 안 좋은 이미지는 피해야합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상품이 명확하게 보이는 배경색을 활용 하는 것입니다.
고객들에 눈에 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은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후 운영 및 관리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