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픽셀, 설치하고 끝? 제대로 활용해 보자!(1탄)
작성자 조준석
작성일 2024.07.26
조회수 239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의 성공이 곧 나의 성공이다!” 조준석 AE 입니다.
여러 대행사를 겪어보셨거나 혹은 알아보시면서 항상 듣는 말 중에
”메타 픽셀 설치는 하셨나요?”
”메타 픽셀 관리는 하고 계신가요?”
이런 질문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광고의 대해서 어느정도 빠삭하신 분들은 그 중요성을 잘 아시겠죠. 하지만 일반 광고주 분들은
’내 일도 바빠 죽겠는데, 그런거 공부할 시간이 어딨어?’
라는 생각이 대부분 이실 겁니다.
이 픽셀이라는 게 근본은 개발의 영역인지라 딥하게 들어간다면 끝도 없죠…
그렇기 때문에 제가 오늘 최대한 ‘이 정도만 알고 계셔도 소통이 가능하다!’ 의 영역까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발하시죠!
- 1. 그래서 메타 픽셀이 뭔데?
-
메타 픽셀은 URL 즉, 우리의 웹사이트 주소에 설치하는 코드 조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이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았는지, 그 물건을 구매를 했는지, 혹은 그냥 이탈을 했는지 등의
정보를 추적하는 조각이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 2. 왜 해야 하는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픽셀의 설치가 없다면
고객이 우리의 웹사이트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다르게 말씀드리면 픽셀을 어떻게 설치하냐 에 따라 웹사이트에서 고객이 하는 행동을 세세하게 알 수도 있겠죠.
웹사이트를 통해 주로 판매가 업체 사장님은 이게 얼마나 큰 메리트인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3. 마케터로서 생각하는 장점은?
마케터로서 생각하는 메타 픽셀의 가장 큰 장점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목적에 맞는 사람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거나, 우리 제품의 관심을 보였거나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한다거나, 성과를 정교하게 측정할 수 있는 등의 엄청난 장점들이 있죠.
(꼭꼭 설치해보세요!)
오늘은 메타 픽셀의 관한 내용을 정말정말 최대한 간략하게(!)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나는 다 필요없고, 내 일에만 집중하고 싶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가 저와 같은 전문 마케터들의 상담과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니 꼭!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하셨던 점 1:1 상담을 통해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메타 픽셀을 읽는 법, 이벤트의 종류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상 광고주님들의 성공을 누구보다 바라는 마케터, 조준석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제 컨택 명함,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