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픽셀, 설치하고 끝? 제대로 활용해 보자!(1탄)

작성자 조준석
작성일 2024.07.26
조회수 239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의 성공이 곧 나의 성공이다!” 조준석 AE 입니다.
여러 대행사를 겪어보셨거나 혹은 알아보시면서 항상 듣는 말 중에
”메타 픽셀 설치는 하셨나요?”
”메타 픽셀 관리는 하고 계신가요?”

이런 질문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광고의 대해서 어느정도 빠삭하신 분들은 그 중요성을 잘 아시겠죠. 하지만 일반 광고주 분들은
’내 일도 바빠 죽겠는데, 그런거 공부할 시간이 어딨어?’ 라는 생각이 대부분 이실 겁니다.
이 픽셀이라는 게 근본은 개발의 영역인지라 딥하게 들어간다면 끝도 없죠…
그렇기 때문에 제가 오늘 최대한 ‘이 정도만 알고 계셔도 소통이 가능하다!’ 의 영역까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발하시죠!


  1. 1. 그래서 메타 픽셀이 뭔데?

  2. 메타 픽셀은 URL 즉, 우리의 웹사이트 주소에 설치하는 코드 조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이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았는지, 그 물건을 구매를 했는지, 혹은 그냥 이탈을 했는지 등의
    정보를 추적하는 조각이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3. 2. 왜 해야 하는데?

  4.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픽셀의 설치가 없다면
    고객이 우리의 웹사이트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다르게 말씀드리면 픽셀을 어떻게 설치하냐 에 따라 웹사이트에서 고객이 하는 행동을 세세하게 알 수도 있겠죠.
     웹사이트를 통해 주로 판매가 업체 사장님은 이게 얼마나 큰 메리트인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5. 3. 마케터로서 생각하는 장점은?

    마케터로서 생각하는 메타 픽셀의 가장 큰 장점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목적에 맞는 사람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거나, 우리 제품의 관심을 보였거나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한다거나, 성과를 정교하게 측정할 수 있는 등의 엄청난 장점들이 있죠.
     (꼭꼭 설치해보세요!)


오늘은 메타 픽셀의 관한 내용을 정말정말 최대한 간략하게(!)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나는 다 필요없고, 내 일에만 집중하고 싶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가 저와 같은 전문 마케터들의 상담과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니 꼭!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하셨던 점 1:1 상담을 통해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메타 픽셀을 읽는 법, 이벤트의 종류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상 광고주님들의 성공을 누구보다 바라는 마케터, 조준석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제 컨택 명함,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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