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광고, 누가, 왜 해야할까?
안녕하세요! 저의 성공을 위해 (!) 광고주 여러분의 성공을 진심으로 바라는 ampm 글로벌의 조준석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저번 시간에 알아본 신제품 검색광고에 이어서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해보시죠!
우선 브랜드 검색광고는 정확히 어떤 상품일까요?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 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이미지/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제가 평소에 자주 이용 중인 라운드랩을 검색해 볼까요?
보시면 이렇게 통합 검색 상단에 바로 노출되고 있네요!
그렇다면 이런 브랜드 검색광고,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앞서 노출 예시를 보여드린대로, 검색 결과 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됩니다.
또한, 브랜드의 최신 정보들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로 하여금 더 많은 관심을 유도하고 적극적인 이벤트 참여나 제품 구매까지도 이루어지게 합니다.
그럼 브랜드 검색광고를 노출 시키는 브랜드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우선 가장 쉽게 말씀드리면 저번 신제품 검색광고에서 말씀드린 일반 키워드의 반대정도 된다고 말씀드리면 이해가 편하시겠습니다.
네이버 자체 브랜드인 라인프렌즈를 검색해볼까요?
역시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 중 인데요,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키워드는 어떤 게 있을까요?
하단에 바로 보이는 bt21을 검색해 봅시다.
똑같이 라인프렌즈의 브랜드 검색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제 광고주분들이 제일 궁금하실 비용의 대해 얘기해 볼까요?
브랜드 검색광고는 집행 전 가격이 결정되는 정액제로 진행이 되고 이 비용을 광고 시작 전 선 결제하셔야 광고가 진행됩니다.
광고주분들이 평소에 자주 들으셨던 파워링크나 쇼핑검색광고처럼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인 cpc와는 다를텐데요. 브랜드 검색광고는 기간 당 과금방식인 cpt 방식으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기간은 최소 7일에서 최대 90일 기간으로 광고 계약이 가능하고 일 단위 계약이 가능합니다. 노출을 원하는 날짜부터 최대 60일 전까지 계약이 가능합니다.
계약 진행 후에 기간변경은 불가능하지만 변경하고자 하실 때는 계약을 취소하고 재계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 등록 과정에서 어떤 템플릿, 즉 pc인지 모바일인지 그 중에 라이트형인지 프리미엄형인지 등과 같은 형식을 선택하는 부분과 어떤 키워드를 구매하고 노출 원하시는 기간이 몇일인지로 가격이 결정됩니다.
생각보다 정보가 많죠?
브랜드 검색광고는 내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고비용 상품이니 만큼
신중하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만약 진행 중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저 조준석 마케터를 찾아주시길 바라면서
아래에 컨택명함 첨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