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SNS 광고의 타겟은 누구인가? (장점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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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우영 마케터
2025-11-27

조회수 :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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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장우영 마케터입니다. :)

먼저, 핵심 타겟을 비교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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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 장점

  • 구매 의도 높은 고객에게 도달

  • 검색 키워드 자체가 구매행동의 시작점이기 때문.

  • 전환률(구매/문의) 높음

  • 한국 광고 업계에서도 전환 기반 광고로 많이 사용됨.

  • 지역 타겟 정확도 높음

  • 지역 기반 서비스에 강함.

  • 예산이 적어도 효율적임

  • 검색량만 맞으면 소규모 예산도 운영 구축 가능.


  • SNS 광고 장점

  • 노출량과 확장성 압도적

  • 검색량에 제한이 없음 → 전국/전 세계 노출 가능.

  • 알고리즘이 “취향이 맞는 사람”에게 계속 보여줌.

  • 브랜딩에 매우 강함

  • 새로운 제품·서비스를 인지시키기 좋음.

  • 영상·사진 기반이라 시각적 임팩트 강함

  • 충동 구매 유발에 강함

  • 스크롤 중 “관심사 맞음 + 영상 퀄리티 좋음” → 빠른 반응

  • 광고 하나가 바이럴될 가능성

  • TikTok은 짧은 영상 하나로 대규모 노출 가능.


  • 결론

  • 네이버 : 의도가 명확한 타겟을 잡는다!

  • - 검색으로 사려고 들어온사람 / 문제를 해결하고자 찾은 사람 / 특정 제품을 비교 조사하는사람. > 구매 가능성이 매우 높음!!


  • SNS : 관심 또는 취향 기반의 타겟을 잡는다!

  • - 영상/이미지에 반응하는 사람 / 특정 카테고리 관심도가 높은 사람 / 충동적이거나 취향 소비가 강한 층


  • 이번편에서는 네이버와 SNS광고의 타겟을 장점편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해당 장점을 잘 살리려면 유행하는 콘텐츠에 민감하게 반응해야하고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제목을 보고 관심이 생겨서 들어오셨다면 제 전략에 호기심이 있으신겁니다 ^_^

  • 소비자들 또한 같은 방식으로 끌어 모을 수 있습니다.

  • 다음 시간에는 단점편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 장우영 마케터에게 문의주세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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