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ver 장점
구매 의도 높은 고객에게 도달
검색 키워드 자체가 구매행동의 시작점이기 때문.
전환률(구매/문의) 높음
한국 광고 업계에서도 전환 기반 광고로 많이 사용됨.
지역 타겟 정확도 높음
지역 기반 서비스에 강함.
예산이 적어도 효율적임
검색량만 맞으면 소규모 예산도 운영 구축 가능.
SNS 광고 장점
노출량과 확장성 압도적
검색량에 제한이 없음 → 전국/전 세계 노출 가능.
알고리즘이 “취향이 맞는 사람”에게 계속 보여줌.
브랜딩에 매우 강함
새로운 제품·서비스를 인지시키기 좋음.
영상·사진 기반이라 시각적 임팩트 강함
충동 구매 유발에 강함
스크롤 중 “관심사 맞음 + 영상 퀄리티 좋음” → 빠른 반응
광고 하나가 바이럴될 가능성
TikTok은 짧은 영상 하나로 대규모 노출 가능.
결론
네이버 : 의도가 명확한 타겟을 잡는다!
- 검색으로 사려고 들어온사람 / 문제를 해결하고자 찾은 사람 / 특정 제품을 비교 조사하는사람. > 구매 가능성이 매우 높음!!
SNS : 관심 또는 취향 기반의 타겟을 잡는다!
- 영상/이미지에 반응하는 사람 / 특정 카테고리 관심도가 높은 사람 / 충동적이거나 취향 소비가 강한 층
이번편에서는 네이버와 SNS광고의 타겟을 장점편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해당 장점을 잘 살리려면 유행하는 콘텐츠에 민감하게 반응해야하고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제목을 보고 관심이 생겨서 들어오셨다면 제 전략에 호기심이 있으신겁니다 ^_^
소비자들 또한 같은 방식으로 끌어 모을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단점편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장우영 마케터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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