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페이지 구성 어떻게 하죠?_심화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본부 6팀 강윤혜입니다.
어제 상세페이지는 우리 업체를 1평에서 100평 이상으로 만들어주는 힘을 갖고 있다!
기본 구성은 ‘후킹 - 확신 - 구매확정’이다 라고 했죠.
오늘은 예고한대로 상세 페이지 구성 심화편을 준비했습니다.
온라인 광고에서 중요한 것은 노출과 체류시간입니다.
상세 페이지에서 확보할 수 있는 것은 체류시간이죠.
어떻게 하면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을까요?
1) 상세 페이지를 읽은 타겟
2) 경쟁상대
를 염두하여 상세페이지를 구성해야 합니다.
잘팔리는 상세페이지는 고객을 만날 때 하고 싶은 얘기를 ‘잘’ 담고 있습니다
1. 차별화
경쟁 제품과의 다른 점을 의미하죠.
경쟁업체와의 비교 컨셉, 차별화 포인트, 품질보증제, 인증서 등이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많은 판매처 중에 우리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긍정적으로 차별점을 어필해야 하는데 제품의 특성에 대한 설명보단
경쟁업체보다 우위에 있는 특장점을 말해야 합니다.
2. 풍부함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려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뜻합니다.
디테일 포인트, 실제 착용컷, 포인트 정리, GIF와 동영상을 활용해야 합니다.
글로 단순하게 나열하는 것보다 시각적 효과가 크고 지루함이 줄어들어서 체류 시간을 늘 수 있습니다.
3. 심리학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강조하고 신뢰를 주는 장치입니다.
스토어 할인쿠폰, 사은품, 후기 등이 있습니다.
단순히 쿠폰을 나열하면 고객을 사로 잡을 수 없죠.
캐시버타이징이란 책에 따르면
1) 생존, 사는 즐거움, 수명 연장
2)먹고 마시는 즐거움
3) 공포와 고통과 위험으로부터의 자유
4) 안락한 생활조건
5) 남보다 우월해지고 싶고 이기고 싶고 뒤떨어지지 않게 따라가고 싶은 마음
6)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과 보호
7) 사회적 인정
을 활용하면 고객의 심리를 자극할 수 있다고 해요.
제품의 특성에 맞게 각 요소를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이렇게까지 해야되나?’
라고 의문을 갖을 수 있는데요.
그래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고객이 우리 제품을 인지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곳은 상세 페이지 뿐이니까요!
좋은 상세 페이지는 고객들로 하여금 선택을 명확하게 하고
경쟁업체와 비교했을 때 내 상세페이지에 좀 더 오래 머물게 만들고
오래 머물다보니까 '여기서 사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광고 매체를 추가 확장할 때 상세페이지의 소재를 활용하면 통일감도 느껴지고 좋겠죠??
상세페이지 구성과 이를 활용한 온라인 광고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있는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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