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컨텐츠, 어떠한 경우에 사용할까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한별 대리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컨텐츠에 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링크는 기본이라 아마 많은 광고주분들도 아실거라 생각이 드는데,
파워컨텐츠는 조금 생소해하실수도 있을거같습니다 :)
네이버 광고는 엄청 다양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선택할 수 있는 광고도 많은데요,
하지만! 전 세계를 통틀어 통합검색이 활성화된 광고 시스템,
즉 네이버 파워컨텐츠는 매우 독보적인 블로그 홍보 형태입니다.
특히 블로그, 카페, 포스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뷰 영역에서 노출하기 어려운 부분도
파워컨텐츠 광고를 통해 노출을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출은 어렵고, 광고비용도 부담되었다면,
파워링크와 다른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파워컨텐츠 광고의 특징과 장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고 적용하실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파워컨텐츠 어떤 키워드로 광고해야하는지?
-> 정보를 찾고자 하는 검색 사용자의 의도가 담긴 키워드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단, 내가 노출 시키고 싶은 모드 키워드가 아니라,
내 주제에 따른 네이버가 지정한 키워드에 국한되어있다는것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파워컨텐츠 영역에서 파워컨텐츠 리스트를 다운받을 수 있으니,
블로그 주제에 적합한 키워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의 노출영역? (네이버 기준)
1.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컨텐츠 PC와 스마트 블록 영역에 노출됩니다.
2. 모바일 뷰 영역에 노출됩니다.
*파워컨텐츠의 특징
A . 네이버에서 지정한 키워드만 집행할 수 있습니다.
B. 뷰 영역에서 노출될 수 있고, PC와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C. 광고 본문 작성은 최소 700자 이상의 글과, 최소 1개 이상의 이미지를 준비해야합니다.
D. 광고 소재로 사용된 글의 유효기간은 포스팅을 한 후 6개월까지 입니다.
E. 하나의 글에 여러 키워드를 연결시켜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F. 블로그의 제목과 제목안에 포함된 키워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파워컨텐츠의 장점
A. 블로그 지수에 따라 노출 시킬 수 있는 확률은 적지만,
알고리즘에 관계없이 노출 시킬 수 있는 강력한 광고 도구입니다.
B. 체험단 보다 다소 안정적이며, 키워드에 따라 다르겠지만, 파워링크보다 비용면에서 부담이 덜합니다.
C. 블로그 포스팅 형식을 사용하게 되므로, 사진이나 동영상, 링크를 활용할 수 있고,
고객입장에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적어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D. 블로그에서 검색 노출되는 광고이며,
UI가 일반 포스팅과 비슷해서 검색 사용자로부터 광고라는 느낌을 덜 주게 됩니다.
E. 검색광고에 비해 저렴한 단가로 집행이 가능하고, 예산 계획 및 정확한 통계확인이 가능합니다.
F. 키워드는 나날이 많아지고, 경쟁도 심해지는 현실에서 매출에 영향을 끼치게되는
다양한 키워드가 파워컨텐츠 키워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광고소재의 문구만 잘 작성하고, 적절한 비용을 설정하면 되지만
파워컨텐츠는 클릭 후 이탈이 되지않고 매출과 연결이 되도록 본문이 글도 특히나 잘 작성해야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으로 상위노출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뷰영역은 물론 다양한 네이버 네트워크 제휴 혹은 파트너 페이지에도
노출이 되므로 병행하여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파워컨텐츠에 관련하여 말씀드려보았습니다.
해당 컨텐츠나 그 외 광고 컨설팅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한별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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