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컨텐츠, 어떠한 경우에 사용할까요?

작성자 이한별
작성일 2023.05.04
조회수 57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한별 대리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컨텐츠에 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링크는 기본이라 아마 많은 광고주분들도 아실거라 생각이 드는데, 

파워컨텐츠는 조금 생소해하실수도 있을거같습니다 :)


네이버 광고는 엄청 다양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선택할 수 있는 광고도 많은데요,

하지만! 전 세계를 통틀어 통합검색이 활성화된 광고 시스템,

즉 네이버 파워컨텐츠는 매우 독보적인 블로그 홍보 형태입니다.


특히 블로그, 카페, 포스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뷰 영역에서 노출하기 어려운 부분도 

파워컨텐츠 광고를 통해 노출을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출은 어렵고, 광고비용도 부담되었다면, 

파워링크와 다른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파워컨텐츠 광고의 특징과 장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고 적용하실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파워컨텐츠 어떤 키워드로 광고해야하는지?

-> 정보를 찾고자 하는 검색 사용자의 의도가 담긴 키워드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단, 내가 노출 시키고 싶은 모드 키워드가 아니라,

내 주제에 따른 네이버가 지정한 키워드에 국한되어있다는것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파워컨텐츠 영역에서 파워컨텐츠 리스트를 다운받을 수 있으니,

블로그 주제에 적합한 키워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의 노출영역? (네이버 기준)



1.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컨텐츠 PC와 스마트 블록 영역에 노출됩니다.

2. 모바일 뷰 영역에 노출됩니다.


*파워컨텐츠의 특징


A . 네이버에서 지정한 키워드만 집행할 수 있습니다.

B.  뷰 영역에서 노출될 수 있고, PC와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C. 광고 본문 작성은 최소 700자 이상의 글과, 최소 1개 이상의 이미지를 준비해야합니다.

D. 광고 소재로 사용된 글의 유효기간은 포스팅을 한 후 6개월까지 입니다.

E. 하나의 글에 여러 키워드를 연결시켜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F. 블로그의 제목과 제목안에 포함된 키워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파워컨텐츠의 장점


A. 블로그 지수에 따라 노출 시킬 수 있는 확률은 적지만,

알고리즘에 관계없이 노출 시킬 수 있는 강력한 광고 도구입니다.

B.  체험단 보다 다소 안정적이며, 키워드에 따라 다르겠지만, 파워링크보다 비용면에서 부담이 덜합니다.

C. 블로그 포스팅 형식을 사용하게 되므로, 사진이나 동영상, 링크를 활용할 수 있고,

고객입장에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적어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D. 블로그에서 검색 노출되는 광고이며,
UI가 일반 포스팅과 비슷해서 검색 사용자로부터 광고라는 느낌을 덜 주게 됩니다.

E. 검색광고에 비해 저렴한 단가로 집행이 가능하고, 예산 계획 및 정확한 통계확인이 가능합니다.

 

F. 키워드는 나날이 많아지고, 경쟁도 심해지는 현실에서 매출에 영향을 끼치게되는 

다양한 키워드가 파워컨텐츠 키워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광고소재의 문구만 잘 작성하고, 적절한 비용을 설정하면 되지만

파워컨텐츠는 클릭 후 이탈이 되지않고 매출과 연결이 되도록 본문이 글도 특히나 잘 작성해야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으로 상위노출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뷰영역은 물론 다양한 네이버 네트워크 제휴 혹은 파트너 페이지에도 

노출이 되므로 병행하여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파워컨텐츠에 관련하여 말씀드려보았습니다. 

해당 컨텐츠나 그 외 광고 컨설팅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한별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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