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업계 제안- 경쟁사 분석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입니다
지난시간에는 '의류업계 제안 - 브랜드 분석'편으로 내용을 다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번 내용에 이어 의류업계 제안 - 경쟁사 분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쟁 업체의 광고 현황 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해당 업체들은 네이버의 브랜드 검색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시, 통합검색결과 최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또는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해 노출을 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해당 브랜드에 직접적인 검색을 통해 유입이 되기 때문에
해당 브랜드의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고, 다양한 소재를 노출 함으로써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SNS 광고
다음으로는 META, SNS 광고 입니다.
메타는 구체적인 타겟팅을 통한 브랜드 컨셉과 상품별 특징에 따른
문구, 구성을 다양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텍스트와 이미지 영상을 포함한 흥미를 유발시킬 구성으로
효율이 높은 소재를 발굴 해 네이티브 광고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하므로써
사용자에게 맞는 개인화된 노출들을 통한 긍정적인 효과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광고
마지막으로 바이럴 광고 입니다.
바이럴 광고는 포털사이트와 SNS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힘을 빌려
입소문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광고입니다.
신제품이나 주력상품 홍보, 진행중인 광고의 효율 극대화에는 바이럴 광고 중
블로그, 체험단 형식의 바이럴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타 매체에 비해 관리가 수월하고 퍼져 나가는 효과가 크므로
비용 대비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소비자의 정보 탐색에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큰 도움을 줍니다.
타 경쟁 업체들의 광고 진행 현황을 통해 의류 업계의 광고 트렌드를 살펴 보았습니다.
SNS 광고로 지속적인 브랜딩을 통한 노출을 중심으로,
검색광고와 바이럴을 통한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전환을 높이고 있습니다.
내용을 바탕으로 다음시간에는 의류업계 브랜드의 광고 집행 매체와 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의 광고퍼포먼스 2팀
마케터 주민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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