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DA 운영 팁! - 카카오 캐시백 프로모션 아직 모르신다면 필독!

작성자 정현아
작성일 2023.05.19
조회수 46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현아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안내드렸던 AMPM X 카카오캐시백 프로모션! 


모두들 마케팅 플랜에 잘 활용하고 계실까요?



해당 프로모션 오픈 이후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고 계신데요!


집행을 앞두고 계실, 집행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광고주 분들을 위해 카카오 비즈보드 캠페인 운영 팁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카카오 비즈보드는 모바일 카카오톡 앱 최상단에 뜨는 배너광고 인데요!



1) 타겟


가끔씩 친구나 부모님의 카카오톡에 접속해보시면 다양한 재미있는 배너광고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비즈보드 역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령대, 성별, 관심분야, 지역 등에 따라 모두 다른 배너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업체의 메인 타겟과 목표로 하는 타겟의 조건에 맞추어 광고 세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 입찰 전략


타겟 설정을 하게 되면 예산 및 입찰 전략을 선택하게 되실 텐데요!

'수동입찰'과 '자동입찰'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좋을 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감 잡기 어려우시다면 '자동입찰로' 초기 며칠 정도 캠페인을 운영해보고,

집계된 CPC를 토대로 수동입찰로 변경하시면 보다 세부적으로 효율 입찰가를 도출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소재


비즈보드 역시 배너광고이기 때문에 소재의 중요성을 빼놓을 수가 없을텐데요.

비즈보드는 노출 구좌가 작고, 담을 수 있는 내용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효율적인 문안 구성이 중요합니다.


규격에 맞는 이미지를 선택해주시고, 오브젝트형, 썸네일형 등 적합한 배너 스타일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신규 브랜드 분들에게 드릴 소재 운영 팁이 있는데요! 


신규 브랜드의 경우 아직 제품에 대해 입증된 내용이 별로 없기 때문에 신뢰도를 쌓아가는게 중요할 텐데요.

비즈보드 운영 시 무조건 적인 할인 문구, 불분명하고 자극적인 어그로성 문구 사용은 지양해주세요!


신규 브랜드일수록 제품명, 효능, 제품의 특징 등을 명확히 언급해주시는게 핵심입니다!


여러가지 소재테스트를 진행하면서 효율 적인 소재로 최적의 광고 조건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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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카카오 프로모션 오픈 기념, 비즈보드 캠페인 운영 팁에 대해 짧막하게 안내 드렸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내용, 더 많은 꿀팁! 

그리고 카카오 프로모션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쪽지 또는 댓글로 편하게 질문 부탁드립니다.


AMPM x 카카오 프로모션 안내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624&ae=bhha122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