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 광고에 대해 뼛속까지 파해쳐보자!! 1편
안녕하세요 박종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AD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은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저는 그중,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운영할 수 있는 모비온 광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비온은 국내 최대 네트워크 제휴사로 국내 3,000여개 이상의 매체와 제휴하여 다양한 광고 기법으로 광고 송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제유 사이트에 배너 노출을 통해 더 많은 브랜드 노출과 사이트 유입, 전환 등 마케팅 목표로 진행합니다.
출처 : 모비온 상품소개서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패턴을 파악하여 유저를 정교하게 세분화 시킵니다.
출처 : 모비온 상품 소개서
80%이상의 국내트레픽 활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기준으로 모두 수집이 가능합니다
모비온 광고의 장점으로는
고정CPC 저렴하고 트레픽의 제한이 없습니다.
베너의 경우 CPC (PC 200~300원, MO 120~180원)
*팝언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타겟으로 하는 고객에게 판매자의 사이트를 무조건적으로 띄우는 기능
성향매칭으로 타 경쟁사의 고객에게 노출하여 고객을 뺏어오거나 브랜딩에 사용할 수 도있습니다.
단점
홈페이지에 유입이 되는 사람이 있어야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내 사이트를 접속했던 사람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내 홈페이지 방문자가 너무 낮은 경우에는 노출이 매우 작고 리타겟팅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 때문에 메타, 네이버검색광고 등의 다른 광고 매체를 이용해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 한 뒤에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페이지 소스별 삽입, 베너 제작이 다소 복잡하지만 한번 내 상품이나 페이지를 봤던 고객들에게 다시금 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입니다.
모비온 광고에는 크게 4가지 타겟팅 기법이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주 사이트 방문 후 이탈한 98%의 잠재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해 ROAS를 극대화 하는 타게팅
유저타게팅
유저 행동을 분석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신규 및 가망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타겟팅
딥링크
광고 클릭시, APP내의 특정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링크
ADID
Google Play 서비스에서 광고 용도로 제공하는 디바이스 식별 키를 활용하여 App 타겟팅 광고
여기까지 모비온 베너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홈페이지의 유저 유입이 확보가 되어있지 않으면 사용하기 힘든 광고 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입이 어느정도 확보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 분들이 유저 행동을 세분화 한 타겟팅이 필요로 하실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타겟팅 방법으로는
리타겟팅, 유저타겟팅, 딥링크, ADID 가 있었습니다
모비온이라는 광고상품을 처음 들어보신 분도 있으실텐데요 마케팅은 광고주님들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더욱 볶잡하고
알아야할 것들이 많기떄문에 혼자서 끙끙 앓으시는 것보다는 아래 하단의 베너의 전화번호로 문의를 주시거나 메일로 보내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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