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성공사례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5.26
조회수 629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조보경 대리입니다.


오늘은 뷰티 브러쉬 업체 네이버 검색광고 성공사례에 대해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이번 달 광고 성과에 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광고비는 소액 사용하고 계시지만, 그에 반해 광고 전환 매출액이 높은 편입니다.

세팅을 어떻게 진행했는지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1. 사용처 별로 구분이 잘 된 광고 캠페인



보시는 것처럼, 해당 캠페인은 사용처에 따라 캠페인을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 캠페인 내에 광고 그룹을 나누어서도 구분을 해도 무방하지만,

상품 갯수도 많고 사용처가 많아 한 캠페인에 등록을 해두면 관리와 데이터가 혼재될 수 있어 구분을 한 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캠페인 내에는 노출 디바이스별로 광고그룹을 분리, 입찰가를 다르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광고캠페인을 구분하고 운영하진 않았습니다.

집행 초기에는 한 캠페인에 모든 상품을 넣고, 유입되는 데이터와 노출수를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그 데이터에 따라 일정 기준을 세운 후 구분을 했습니다.




2. 적절한 제외키워드 설정

자사명 관련 키워드 캠페인이 따로 있어, 다른 캠페인에는 자사명이 혼합된 캠페인이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 해두었습니다.



현재 필요한 부분은,

예산을 올리면서 매출 볼륨도 동시에 올리고자 합니다.
예산과 매출이 항상 비례하여 상승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매출을 조금씩 올리면서 효율은 그대로 유지 하고자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