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실무용어집- 알고 계신가요? 1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05.26
조회수 55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주민후 입니다


오늘은 그로스 마케팅 -  실무용어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1. A/B 테스트

웹페이지나 제품의 서로 다른 두 버전 중 어느 것이 결과가 더 나은지 하는 테스트

예를들면  쇼핑몰에서 'A: 제품 사진을 크게 보여줄 경우', 'B: 제품명을 크게 보여줄 경우' 중 언제 클릭률이 높은지

테스트 확인하는것입니다.

주로 '1)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수요 파악 2) A/B 테스트를 통한 개선안 검증 3) 의사 결정'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2.아하 모먼트(Aha Moment)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경험하는 결정적인 순간. 

아하 모먼트를 경험한 고객은 제품의 가치가 뭔지 알게 되고, 이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에 비해 제품을 계속 이용하고

재구매하며 높은 리텐션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Pivot(피벗)

처음 기획한 제품이 실패했을 때 제품이나 사업 방향을 바꾸는 작업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어떤 장소에 이용자가 있다는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로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피벗을 통해 필터를 적용한 사진을 올리는 지금의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피벗 후 인스타그램에는 1주일 만에 10만 명의 이용자가 몰렸다. 

이렇게 제품이나 사업의 방향을 바꾸는걸 피벗이라고 합니다.


4.PMF(Product Market Fit)

'제품-시장 적합도'라는 뜻입니다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만들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태로 

 PMF를 찾으면 사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 제품의 PMF를 확인하는 방법은 예쁜 디자인이나 편리한 UI 없이, 최소한의 기능만 갖춘 시제품을 선보이는 것입니다.


오늘은 평소와는 다른 생소한 용어를 다루는 

그로스 마케팅의 실무용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뤄야 할 내용이 생소하기 때문에 1탄 2탄으로 나눠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다음번엔 그로스 마케팅의 용어 설명 2탄으로 내용을 진행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 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