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개편 이것만 알고가자구~!

작성자 이민혁
작성일 2023.05.30
조회수 40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민혁 마케터 입니다.

 

5월 24()부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효율 극대화를 위해 확장 소재 디자인이 개편이 되었습니다.

광고주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를 운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알아볼까요?

 

적용매체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 PC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네이버 쇼핑 – PC

 

변경된 영역은 쇼핑검색광고의 확장소재 중 <부가정보>, <홍보문구>, 그리고 <신제품>의 디자인 입니다.

 

1)     부가정보

987828277_1684370307.0534.png


기존의 쇼핑 상품 부가정보는 구매리뷰찜 수가 노출이 되었는데요.

변경된 디자인에서는 구매건수가 10건 이상인 상품은 이미지 좌측 상단에 구매건수 뱃지’ 형태로 노출이 됩니다.

추가로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 정보 중 리뷰 평점이 리뷰수와 함께 노출이 되면서 고객이 상품 상세페이지로 접속을 하지 않아도 평점을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쇼핑몰 상품형의 별점(평점)’ 정보의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쇼핑 상품 부가정보’ 확장소재를 OFF혹은 삭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987828277_1684370327.7466.png


2)     홍보문구

추가 홍보 문구’ 및 제품 카탈로그형의 카탈로그 홍보 문구의 노출 위치가 하단에서 상단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와 카탈로그 홍보문구를 동시 등록 시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가 우선 노출이 되었지만,

개편 후 카탈로그 홍보문구가 우선 노출이 되게 하며, 이전의 ‘카탈로그 브랜드메시지’ 확장 소재는 삭제 되었습니다.

 

3)     신제품

카탈로그 신제품은 좌측 상단에 노출되는 신제품’ 뱃지의 디자인만 조금 변경이 되었는데요

 

추가로 쇼핑몰 상품형의 쇼핑 상품 부가정보는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 정보를 연동하는 것으로 확장소재를 등록했더라도 상품 정보가 존재하지 않으면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광고의 확장소재로 쇼핑 상품 부가정보’ 등록 시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정보에 리뷰수찜수만 존재하고 구매 수 별점(평점)은 존재하지 않는다면 리뷰수와 찜수만 노출이 되게 됩니다.



더불어 정보 연동이 되어 있더라도 지면기기 등 화면 크기 혹은 타 요소간 노출 우선순위에 따라 부가정보 자체 혹은 부가정보 세부요소가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 광고를 집행하고 계시거나 진행 예정분인 광고주 분들이시라면 참고하시어 개편된 확장소재를 잘 이용해하여 매출로 가는 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쇼핑검색광고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거나,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광고주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