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매체 차이점 알아보고 고르자!
작성자 박가현
작성일 2023.05.30
조회수 48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박가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DA 매체엔 어떤 것이 있는지 각 매체의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DA란 Display Ad로 포털 사이트, 동영상 플랫폼, 뉴스 콘텐츠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미지 및 동영상 광고를 뜻합니다.
SA를 기본으로 하시고 추가로 많은 방문자를 유입 시키고 싶을 때
후에 DA를 집행하시는 편입니다.
네이버 GFA
GFA는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광고중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합니다
모바일 네이버, 검색지면, 밴드 등에 노출
구글 GDN
타 매체에 비해 CPC 단가가 저렴한 편
폭 넓은 네트워크 지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광범위한 광고의 노출이 가능
ADN
아크로스에서 운영되는 플랫폼
국내 최초 온사이트 마케팅과 배너광고가 동시에 진행이 되는 매체
온사이트 마케팅은 클로징패널 과 상품패널 등 다양한 패널들을 통해
홈페이지 내에서 전환을 유도
모비온
국내 총 400여개 매체등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APP) 노출
모비온만의 매칭기술로 최적화된 광고 노출가능
CPC/CPV 형태의 과금방식 가능
크리테오
중앙일보, 조선일보 등 뉴스매체와 클릭률이 높은 다양한 지면에서 광고 송출
이 외에도 리얼클릭, 타겟팅게이츠 등 다양한 DA매체가 더 있는데요
가장 익숙하고 많이 이용하는 매체들 위주로 골라 알아보았습니다.
타겟팅의 연령층, 주 게제지면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브랜드에 적합한 매체를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여기까지 광고컨설팅 5팀의 박가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