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 아직도 안하고계십니까??
안녕하십니까 ?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sns마케팅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마케팅이란?
sns마케팅을 쉽게 설명드리자면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마케팅 도구로 이용하여 소비자의 주의를 끌고자 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그럼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sns광고는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가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기업과 제품을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인데요
쉽게 말해 입소문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클릭하면 내가 좋아요를 클릭한 글을 다른 사람들도 볼 수 있어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는거죠
두 번째로는 고객의 의견을 빠르게 수렴할 수 있습니다
sns광고는 실시간으로 관리자와 대화가 가능하기때문에 고객이 내고자하는 의견을 전달하여
불편한 점을 빠르게 접수해서 고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자신이 알리고 싶은 글 또는 제품을 작성하여 별도의 홍보가 필요없이 홍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덜 들어 리소스를 줄일수 있습니다
이어서 단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통제력이 불가능하다입니다
sns의 가장 큰 장점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과 확신인데요 따라서 실수로 잘못된 정보나
잘못된 포스팅의 경우 그 포스팅 또한 실시간으로 퍼져나가고 통제가 불가능해집니다
그로 인해 비판을 받고 이미지가 실추될 가능이 있고 최악의 경우 매출에도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소비자를 알 수 없다는점입니다
고객의 소리보다는 고객들의 관심을 사기 위해 무분별한 이벤트를 진행 할 수 있고 많은 팔로워에 집착을
할 수 있습니다,그로 인해 고객이 정확히 무엇을 원하는지 또는 무엇이 필요한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어렬울 수 있습니다
그럼 sns마케팅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가 되셨나요?? 저는 2030세대에게 sns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많은 광고주님들이 sns마케팅을 조금만 이해를하고 진행하다보면 더 큰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