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6팀 허송주입니다
먼저, 네이버 광고는 크게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 2가지로 나뉘는데요
그 중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 성과형으로 또 나뉩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 (glad for advertisement)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GFA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퍼포먼스 목적에 초점을 두어 마케터가 과금방식, 예산,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는 자율성을 부여함으로 다양한 KPI 달성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셀프 서빙 플랫폼인 GFA는 적은 예산으로 네이버에 광고를 집행하고 싶거나 특정 KPI를 달성해야 할 때 더없이 탁월합니다
잠재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배너광고를
세밀한 타겟팅 설정과 실시간 광고 입찰 기능을
제공하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채널, 네이버메인, 서브, 밴드 앱 등 프로미엄 지면에 노출할 수 있으며
효율은 높이고 시작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1. 스마트 채널 : 네이버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 등 최상단, 밴드 앱 상단에 실리는 광고
2.네이버 메인 : 네이버 모바일 메인 홈/뉴스/스포츠 등 중간 위치에 살리는 광고
3.네이버 서브 : 네이버 모바일 뉴스/연예/스포츠/기사 등 중간과 하단에 실리는 광고
4.밴드 : 밴드 앱 피드에 실리는 광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특징
1. 네이버 모바일 메인, 서브 지면, 밴드 동시 집행
: 네이버 모바일 메인과 서비광고 지면, 밴드 광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여 높은 유입률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메시지 전달
: 배너, 동영상 , 이미지 슬라이스형, 동영상형 등 다양한 소재 구성으로 효과적인 광고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3. 광고효율을 자유롭게 제어
: 실시간 입찰 방식, 과금 타입을 선택하여 광고의 효율성을 자유롭게 제어하고 마케팅 KPI에 맞는 맞춤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4. 세밀한 타겟팅
: 캠페인 목적에 맞게 타겟팅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성별이나 연령, 지역 등 데모 타겟팅 뿐만 아니라 기반 관심사 타겟팅을 조합하여 잠재고객들을 빠르게 유입할 수 있습니다
5. 손쉬운 광고집행
: 네이버 광고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집행 가능하며 성과형 광고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으며
메시지를 전달할 광고 소재를 직접 제작도 할 수 있으며 다채로운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광고 등록 방법
1.광고계정 생성
2.캠페인 목표
3.게재 위치와 타겟 설정
4.광고 소재 제작
5.리포트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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