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엔진최적화(SEO)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최규진 마케터 입니다!
최근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관심도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SEO는 국내보다는 해외(미국,유럽 등) 쪽으로 관심도가 높다보니 관련사례나 정보가 많지 않은데요.
SEO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의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구글검색엔진최적화(SEO) 의 효과는 말그대로 '구글이라는 검색엔진을 최적화하는 것' 을 뜻합니다.
우리의 웹사이트가 최적화가 되어있다면 검색엔진 내에서의 모든 혜택들을 받을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구글에 '구글 공식파트너' 라고 검색을 했을때, 첫번째 보이는 항목이 '웹사이트'가 나와있는
'ALL'탭부터 이미지, 영상, 뉴스, 책, 지도, 쇼핑, 금융 등 다양한 탭이 보입니다.
이 모든 탭에서 우리 웹사이트의 URL, 이미지, 영상, 뉴스, 책, 지도, 제품 등이 유저들이 가장 많이 보는 상단에
노출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혜택을 우리가 원하는 '키워드'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면 이 파급효과는 정말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광고'를 이용하는 기업의 경우 검색엔진 내 최적화로 인해 굳이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유입되게 할 수 있다보니 광고비를 큰 폭으로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연간 키워드 검색광고 비용을 1000~2000만원 사용한다고 가정했을때 검색엔진최적화만 제대로 세팅해둔다면 해당 비용을 절약하여 서비스 및 제품을 업그레이드 한다거나 다른 의미있는 곳에투자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에서는 공식적으로 검색엔진 로직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지는 않지만, 가이드해준 내용들이 있습니다.
기본가이드를 살펴보면 SEO에 필요한 용어정리부터 시작하여 '사이트 표기,검색로직, 크롤링, 메타태그, 사이트 계층 구조, 콘텐츠 최적화, 이미지 최적화, 모바일 친화성, 홍보 등' 은 꼭 해야한다는 내용들이 표기되어있습니다.
기본가이드를 살펴보시면 구글이 웹사이트에 요구하는 것이 크게 기술영역 & 콘텐츠 영역 2가지로 나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구하는 영역을 모두 다 수행해야 하는것은 기본이지만 세부적으로 어디에 비중을 실었을 때 좀 더 최적화가 빨리 되고 효과를 보는지는 업종, 업태, 웹사이트구성, 콘텐츠, 키워드 등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에 조정을 하셔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서는 SEO에 대해 좀 더 세부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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