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광고의 유형과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도영 마케터입니다:)
여러분들은 검색을 하러 사이트에 들어갔다가
홈페이지에 떠있는 광고 배너들을 보신적있으신가요?
대표적인 예로 네이버 사이트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이처럼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을 하자 마자 보이는 배너 광고.
다들 보신 적 있으실텐데요,
이렇게 사이트 곳곳에 게재되어있는 광고를 DA 광고라고합니다.
오늘은DA광고 유형의 특성과
DA광고에 적합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한 경우에 DA 광고가 적합할까요?
1. 검색광고의 클릭 당 비용이 높을 경우
클릭당 비용이 높아 이윤이 남지 않을 경우,
DA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입니다.
CPC가 높은 키워드라면, DA광고를 추천드립니다-!
2. 검색이 용이하지 않을 경우
신제품이나 검색이 어려운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의 경우에 적합합니다.
3. 직관적인 이미지로 승부가 필요한 경우
소구포인트를 이용한 브랜드 노출을
통해 판매를 높이고자 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보통 짧은 시간안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아야하는
뷰티, 패션 업종에서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4.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 시킬 경우
반복적으로 노출을 시켜 여러 집단들에게
브랜드 노출을 시킬 경우에 적합합니다.
신세품, 신생 브랜드들이 브랜딩 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5. DB를 수집하거나 앱 설치등이 목적인 경우
DA광고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앱설치를 유도하기에 적합합니다.
보통 DB업종에서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DA광고의 매체는 ADN, GDN, DDN, GFA, 모비온 등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 매체 유형 정리]
- ADN : 온사이트 광고, 사이트유입 고객들을 타겟팅하여 사이트 이탈 시점까지 상품 추천
- GFA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DDN: 다음카카오 지면 배너 광고
-모비온: 성향매칭을 통해 자사의 사이트 노출
-GDN: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게재 지면이 광범위함.
DA 광고 특성으로는 크게 타겟팅, 리타켓팅 기능을 들 수 있습니다.
타겟팅은 연령이나 성별, 지역 등 특정 대상을 설정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지역에만 노출을 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미용실, 음식점, 네일샵, 오프라인 상점 등에서
운영하는 업체들에게 유리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은 키워드를 검색했던 유저들이나
광고주 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있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를 다시 한 번 노출 시키는 광고를 말합니다.
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관성있는,
관심상품의 배너를 노출시켜 재방문을 유도하고,
실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업종의 예로는 쇼핑몰을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한 번 클릭했던 제품, 장바구니에 담아 둔 제품 등을
재 노출 시켜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말씀드리자면
DA 광고는 타겟층 없이 무작위로 노출 시킬 수도 있고,
특정 타겟층에 노출을 시킬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건데요,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라면 타겟을 정해
노출 시키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의 특징과 유형
판매하고자 하는 고객의성별, 지역, 나이 등을 타겟을 정해
가장 적합한 DA를 활용한다면 구매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겠죠!?
매력적인 배너 광고로 잠재 고객을 이끌기 위한 매체 분석이 필요하시거나
혹은 판매 제품에 맞는 매체 유형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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