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SEO 최적화
ㅇ안녕
제일 중요한건핵심키워드
>제품키워드는 카테고리와 맞추는 게 중요하다, 세부적인 카테고리가 정확해야 상위노출이 잘된다. 제품 키워드가 너무 길면 가독성이 떨어지기에 간단하고 깔끔하게 기재한다!
대신 차별화를 둘 수 있도록 서브키워드를 추가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을 예를들면, 수분 보습 , 앰플 등의 서브키워드를 삽입하면 경쟁력이 생긴다!
네이버의 제도 준수하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가입안내 , 가이드 들이 있다면 잘 참고하자
생각보다 이걸 그냥 넘기는 사람이많은데 안내사항을 꼼꼼히 기억해야한다
특히 스마트스토어명은 가입후1회만 수정이 가능하고, 스토어 url은 수정 불가능함!
일정기간 통해 구매율 높은시간 체크
구매율이 높은 시간을 체크해서 그때 반영하는 게 좋다
특히 스토어 오픈시 실시간 알림버튼 설정을 통해
주문,이나 반품 등의 경우가 생기면 바로 신속하게 처리해서 오픈초반 실수를 줄이도록 하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설정 > 판매가 정보 >실시간 알림설정버튼
에서 알림설정 가능하다!
구매뿐만 아니라 찜과 리뷰개수가 중요하다
상위노출을 좌우하는 것은 구매량 뿐만 아니고 리뷰와 찜수도 매우 중요하고 이를 통해
노출이 되면서단골이 쌓인다. 찜이나 리뷰 이벤트를 통해 찜과 리뷰를 유도하도록 하자
인스타나 유튜브 등 기타 채널 활성화
스토어를 운영한다면 최적화된 sns 채널을 통해 홍보를 하고, 채널 정보 부분에 스토어 링크를 첨부하도록하자
구매까지 이어지기 훨씬 용이할 것!
상세페이지 매우중요
블로그 로직과 유사하기에 글과 사진으로 구성된 형식으로 상세페이지를 구성하고,
사진의 퀄리티는 물론 움짤 이라던가 동영상도 같이 업로드 하도록한다.
썸네일또한 퀄리티가 매우 중요하기에, 썸네일 사진에 제품정보는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명시하도록 한다!
타 스토어 점검하기
내 위아래 랭크된 경쟁업체의 이벤트나 이미지는 물론 1페이지 상단 제품들도 검토를 하도록하자!
[어뷰징 유의사항]
>>판매자와 구매자가 같으면 안된다.
보통 호기심이나 테스트로 본인 아이디로 상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쓰는 경우도 있는데 네이버에서는 이를 부정거래로 판단하므로 절대 같은 아이디로는
리뷰를 남기면 안된다. 자전거래 라고 해서 판매자가 구매자와 동일인 또는 연관된 지인관계에서 발생한 경우 불이익을 받는다!
>>제품 삭제후 똑같은거 다시올리기
동일한 상품 등록하거나, 삭제후 다른 새로운 아이디에 등록하면어뷰징에 해당한다
품절, 이미 삭제된 상품과 동일한 것을 신규로 등록하면 검색패널티와 제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원래 판매하던 상품 삭제하고 다른제품품을 판매하는 것 또한 제재 받을 수 있다!
이 점 유의하셔서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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