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2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1.09
조회수 89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AE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검색광고 완전 정복하기 2탄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완전정복 시리즈] 

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1탄)

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2탄)

파워링크 성과 개선 200%하는 방법(네이버 완전정복 3탄)

파워링크 성과 개선 200%하는 방법_심화(네이버 완전정복 4탄)

쇼핑검색광고 최대 효율 '이것'으로 가능합니다(네이버 완전정복 5탄)


검색 광고가 어떤 원리로 이루어지는에 대해 배우셨지만

그 종류에 대해선 아직 생소하시죠?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검색광고 캠페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파워링크 광고]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우선 첫번째로 파워링크 유형입니다.

다음은 네이버 검색창에 '남자 의류 쇼핑몰' 이란 키워드로 검색했을때의 결과입니다.

결과를 보시면 파워링크 광고가 최상단에 위치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파워링크 광고는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터

다양한 영역에 텍스트와 사이트 링크를 노출하는 기본형 검색광고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키워드 광고등록을 통한 입찰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는 형태로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 가장 많이 집행하는 캠페인 유형이며

이미지, 문구, 가격 표시 등의 확장 소재를 통해 다양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광고>


[쇼핑검색 광고]


두 번째는 쇼핑검색 광고입니다! 쇼핑 검색 광고는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쇼핑 콘텐츠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를 뜻하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해야 가능한 광고입니다.

파워링크 광고와 마찬가지로 키워드 입찰을 통해 집행되며 주요소재, 홍보 문구 등의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브랜드 광고>


다음은 네이버 검색창에 '나이키'란 검색어를 입력했을 시 나오는 결과입니다.

'나이키'와 같은 유명 브랜드들은 네이버에서 공식 브랜드로 인정하여

브랜드 연관 키워드 또는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일반 키워드로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하는 브랜딩형 검색광고 입니다.


이외에도 파워컨텐츠 유형, 플레이스 유형으로 네이버 검색광고는

총 5가지의 유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브랜드 또는

업종에 맞는 캠페인을 집행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하실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데이터 분석 전문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