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속성을 이해하고 활용하자!
기업만의 아이덴티티를 녹여 SNS로 표현하며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이 점차 늘어나고있습니다.
특히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경우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브랜드의 속성과 일치하는 모델일 경우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는 자연스레 높아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sns 의 속성과 그에따른 브랜드 활용방안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정보성>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이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능력
정보성은 광고속성중 가장 중요한 역할 이행
시공간 제약 x -----> 전파성 UP
>> 가치인식의 시작점
>>과고 태도 형성>>구매의도에 결정적 영향
전문성을 가진 정보전달자에 의해 축적된 양질의 정보를 바탕으로 소비자는 구매행동 및 구전활동 이행
고관여 제품일수록 정보탐색의 시간이 길고 여러 리뷰를 서칭하는 경우가 많다.
IT관련 유튜버--노트북,핸드폰(액정보호필름,노트북파우치,케이블선 등 기기와 관련된 용품)
다른 예시로는 거북목(기능성) 베개 등 기능적인 속성을 강조하는 제품
<상호작용성>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각 개인의 수집되고 기억된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 특성에 맞게 재반응하는 메시지 교환과정
sns 장점으로는 일방향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체 비용을 줄이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의 참여, 공유, 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상호작용성 특징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 사회적 연결망 구축
>> 사용자의 적극적 참여 통한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구매 주기가 짧은 저관여제품이 해당되는 경우가 많다
뷰티관련 유튜버/인플루언서--향수,토너,스킨,로션,색조화장품,렌즈 (그에따른 하위 카테고리로는 화장품 파우치, 화장솜), 악세서리
빠른 피드백
<신뢰성>
정보원이 커뮤니케이션 주제와 관련된 지식이나 기술 ,경험치를 가지고 편견없이 자신의 의견과 객관적 정보를 제공
여행/일상브이로그 유튜버or인플루언서--펜션이나 숙박업체와 같이 직접 체험을 통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서비스
학원, 공인중개사, 인테리어업체
인기나 팔로워수 구독자수에 편승해서 무작위적인 광고보다는 제품군과 서비스의 아이덴티티를 일치시키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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