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Marketing: GDN, 어떤게 좋아?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1.10
조회수 741


*이미지 출처: Pinterest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오늘은 DA광고 3, 구글 GD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Display Network 

사용자의 쿠키를 기반으로 특정 관심사를 분석하고 적합한 광고를 노출시켜주는 리타겟팅 마케팅 전략

 

구글 GDN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세부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광고를 시청할 사용자의 특성을 고려해 선택하고 성별과 연령대, 잠재 고객 등을 선택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검색을 하는 키워드나 어떠한 관심사나 위치 기반 등을 통해서 통계를 통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입이 보다 효율적이라는 뜻이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알고리즘을 갖추고 고객 이탈을 방지하며 클릭과 전환이 높습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점은 바로 랜딩페이지 설정입니다.

아무리 GDN 자체가 클릭을 잘 유도한다고 해도 랜딩페이지 설정에 따라서 전환율은 천지차이입니다.

 

광고 유형으로 이미지, 영상 혹은 텍스트 등으로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개개인에 따라 주목도가 높은 유형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서 추후 장기적인 광고에도 최적화된 방식으로 리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큰 플랫폼에 대비해 점유율이 높기에

광고 효과 역시 높게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업종과 상관없이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타겟에 노출이 가능하다 보니

초보인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오늘의 데일리 마케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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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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