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체류시간 높이기!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김수비AE입니다.
저번에 전달드린 체류시간 0초에 관한 내용이 이해가 되셨을까요?
못 보신 분들을 위해 글 하단에 링크 첨부를 해두겠습니다!
체류시간 0초를 탈피하여
체류시간을 늘리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호기심 유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여 혹은 광고를 보고 들어온 사람들은 저희의 제품에 관심이 있어서 들어온 거겠죠?
그러면 그 사람들에게 더 큰 호기심을 유발시킬 콘텐츠나 멘트 구성이 중요합니다.
제품의 특성과 장점, 사용 후 결과를 서두에 공개함으로써 호기심을 갖게 합니다.
어? 나도 저렇게 되려나? 어? 나도 이렇게 할 수 있을까?
2. 공감대 형성
호기심을 갖게 하는 것에 성공하였다면 다음 단계는 공감대 형성입니다.
후기나 결과를 보고 개인의 상황에 대입하여 생각하게 됩니다.
오! 나도 해보고 싶다! 오! 나도 저렇게 되겠다~
3. 신뢰도 부여
호기심도 들게 하고 공감대까지 형성시켰다면 다음은 확신을 주는 것입니다.
실제 고객들의 사용 후기를 사용하거나 관련된 전문가의 의견 혹은 공식 기관의 인증마크 등을 삽입하여
사람들에게 신뢰도를 높여주는 것입니다.
아~ 이래서 그렇구나~ 아~ 나도 믿고 써봐야겠다! 이 업체면 문의해도 되겠다!
4. 모바일 최적화
내용면에서 고객들의 심리를 파악하여 움직이게 했다면
형식면에선 고객들이 더 오래, 잘 볼 수 있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하나는 모바일 최적화입니다.
실제 사용하는 기기를 확인해보면 PC보다 모바일의 사용률이 현저히 높게 나타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상세 페이지를 구축할 때에도 모바일로 보았을 때
전혀 불편함이 없게 작성하고 콘텐츠를 삽입하여야 합니다.
마케터 이전에 저도 고객으로서 대입하여 인사이트를 작성해봤는데요
이또한 광고주님들께서 생각하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나도 어디에서는 고객이다! 내가 보고싶은 페이지는 다른 사람도 보고 싶을 것이다!
내 제품이라는 주관성을 잠시 내려두고 객관적으로 비판적으로 관찰하고 파악하는 것이 어떨까요?
그리하면 소비자들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체류시간 0초 대체 왜 그런 걸까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