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엔진, 제대로 알고 있는가!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4.01.10
조회수 73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봉진 AE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검색 엔진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초보 인터넷 광고자라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검색 엔진 두 가지가 있죠?

맞습니다. 바로 네이버구글!

한 번 구글 검색 엔진과 네이버 검색 엔진의 점유율을 간단히 비교해 볼까요?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57%, 구글이 30%, 다음이 8%, bing6%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그럼 네이버 사용해서 광고하는 게 제일 좋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구글의 검색 엔진은 다른 매체에 비해 정교한 면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의 키워드 검색 유형 시스템입니다!

구글은 AI를 이용해, 구글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게 자동으로 매칭을 도와주는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한 번 대표적인 키워드 검색 유형의 종류를 알아볼까요?


확장검색

- 검색한 키워드 외에 각종 동의어, 유사어, 파생어, 맞춤법 틀린 단어 등을 모두 나타나게 만드는 시스템


이러한 확장검색 시스템은 더 많은 웹사이트 방문자 유입을 가능하게 하고,

키워드를 직접 작성하는 시간을 단축해 주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효율이 좋은 키워드에 비용을 집중하여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광고주와 상관없는 광고가 뜰 수도 있기에,

제외 키워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음식, 저칼로리 조리법 등

 

구문검색

- 검색한 키워드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된 유사 검색에 대해 노출되는 시스템

(접두사와 접미사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쉬워요!)


구문검색 시스템은 유연하면서 확장검색보다 더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 컴퓨터 -> 컴퓨터 추천, 컴퓨터 싼 곳, 좋은 컴퓨터 등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단어들의 순서입니다!

내가 등록한 키워드의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되어 있을 땐 노출이 되지만,

만약 내 키워드 사이에 다른 단어가 낀다면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여성 선크림 -> 여성 물놀이용 선크림, 여성 방수 선크림 등

처음의 여성 선크림이라는 단어가 나누어지면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

 

일치검색

- 사용자가 내가 등록한 키워드를 정확히 검색했을 경우 노출


일치검색은 아주 쉽습니다!
말 그대로 내가 등록한 키워드 그대로 검색해야 게재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애초에 이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끌기에는 좋지만,

다른 검색 유형들보다 노출, 클릭, 전환이 당연히 적겠죠?

 

지금까지 대표적인 구글 검색 엔진의 유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가 어떤 제품을 광고할 것인 것 확인하고,

그에 맞는 AI 기반의 검색 광고를 사용하신다면 시간도 아끼고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할 수 있겠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유선 전화번호와 메일 아낌없이 무료로 이용해 주세요!

유선전화 : 02-6049-4237 / e-mail : bj310@ampm.co.kr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 인상?! 우리에겐 기회!

마케팅 프로세스의 기본! STP 전략이란?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