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엔진, 제대로 알고 있는가!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봉진 AE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검색 엔진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초보 인터넷 광고자라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검색 엔진 두 가지가 있죠?
맞습니다. 바로 네이버와 구글!
한 번 구글 검색 엔진과 네이버 검색 엔진의 점유율을 간단히 비교해 볼까요?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57%, 구글이 30%, 다음이 8%, bing이 6%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 그럼 네이버 사용해서 광고하는 게 제일 좋은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구글의 검색 엔진은 다른 매체에 비해 정교한
면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의 키워드 검색 유형 시스템입니다!
구글은 AI를 이용해, 구글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게 자동으로 매칭을 도와주는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한 번 대표적인 키워드 검색 유형의 종류를 알아볼까요?
확장검색
- 검색한 키워드 외에 각종 동의어, 유사어, 파생어, 맞춤법 틀린 단어 등을 모두 나타나게 만드는 시스템
이러한 확장검색 시스템은 더 많은 웹사이트 방문자 유입을 가능하게 하고,
키워드를 직접 작성하는 시간을 단축해 주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효율이 좋은 키워드에 비용을 집중하여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광고주와 상관없는 광고가 뜰 수도 있기에,
제외 키워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음식, 저칼로리
조리법 등
구문검색
- 검색한 키워드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된 유사 검색에 대해 노출되는 시스템
(접두사와 접미사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쉬워요!)
구문검색 시스템은 유연하면서 확장검색보다 더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 컴퓨터 -> 컴퓨터
추천, 컴퓨터 싼 곳, 좋은 컴퓨터 등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단어들의 순서입니다!
내가 등록한 키워드의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되어 있을 땐 노출이 되지만,
만약 내 키워드 사이에 다른 단어가 낀다면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여성 선크림 -> 여성 물놀이용 선크림, 여성 방수 선크림 등
처음의 ‘여성 선크림’이라는 단어가 나누어지면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
일치검색
- 사용자가 내가 등록한 키워드를 정확히 검색했을 경우 노출
일치검색은 아주 쉽습니다!
말 그대로 내가 등록한 키워드 그대로 검색해야
게재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애초에 이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끌기에는 좋지만,
다른 검색 유형들보다 노출, 클릭,
전환이 당연히 적겠죠?
지금까지 대표적인 구글 검색 엔진의 유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가 어떤 제품을 광고할 것인 것 확인하고,
그에 맞는 AI 기반의
검색 광고를 사용하신다면 시간도 아끼고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할 수 있겠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유선 전화번호와 메일 아낌없이 무료로
이용해 주세요!
유선전화 : 02-6049-4237 / e-mail : bj3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