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중 기초! 네이버 검색광고 해볼까?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4.01.11
조회수 85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봉진 AE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이제 막 인터넷 광고를 시작했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이죠?

오늘은 그중에서 파워링크에 대해 알아볼게요!



캠페인 만들기를 시작하면 총 5가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희는 그중 가장 상단에 있는 파워링크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캠페인 이름에는 자신이 알아볼 수 있도록! 이름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루 예산은 하루 동안 내가 이 캠페인에 사용할 비용을 설정하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검색광고는 CPC(‘클릭 당 과금이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형식으로 비용이 나가게 됩니다!

내가 광고에 빵빵하게 투자하겠다! 하시면 제한 없음체크하시면 됩니다~




그 후 광고그룹 이름도 이 전에 캠페인 이름처럼, 자신이 알아볼 수 있도록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아래 URL 칸에는 광고를 활용하실 대표 홈페이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기본 입찰가는 아까 말씀드린 클릭 한 번 당 얼마를 사용하실 것인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파워링크는 그 키워드 관련해서 높은 가격에 입찰한 사람이 더 상위 목록에 노출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경쟁사들을 확인하면서 가격을 조율하는 방법이 필요하겠죠?

하루 예산은 캠페인 만들기에서 정해진 예산이 있기에, 굳이 건들지 않아도 됩니다!



그다음 단계로는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오른쪽에 키워드 기준 연관 키워드에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연관된 키워드들이 좌르륵 나오게 됩니다!

키워드마다 검색 수도 나오기에, 전략적인 키워드 선택이 필요하겠죠?



그 후, 소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제목ㅇㅇㅇ을 입력해서 오른쪽 미리 보기에 파란색 큰 글씨로 ㅇㅇㅇ이 노출되고,

설명ㅁㅁㅁ를 입력해서 오른쪽 미리 보기에 제목 밑에 조금 작은 글씨로 ㅁㅁㅁ이 노출되었습니다.

표시 URL은 사이트의 대표 URL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연결 URL광고 키워드에 맞춰 표시 URL 내의 연관 사이트로 도달하게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특별한 검수 사항이 없으면 아니오 선택하시고~

비즈 머니는 다 소진하게 되면 광고가 끝나게 되므로, 알맞게 충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모든 광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검색광고 관리를 할 수 있는데,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다음에 또 찾아오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유선 전화번호와 메일 아낌없이 무료로 이용해 주세요!

 

유선전화 : 02-6049-4237 / e-mail : bj310@ampm.co.kr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 인상?! 우리에겐 기회!

마케팅 프로세스의 기본! STP 전략이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