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성과 개선 200%하는 방법_심화(네이버 완전정복 4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1.11
조회수 133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이번에는 검색광고 완전 정복하기 4탄으로 돌아왔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완전정복 시리즈] 

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1탄)

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2탄)

파워링크 성과 개선 200%하는 방법(네이버 완전정복 3탄)

쇼핑검색광고 최대 효율 '이것'으로 가능합니다(네이버 완전정복 5탄)


검색 광고를 세팅하다 보니 키워드만 등록하면 끝이 아니라

확장소재, 서브링크, 가격 표시, 리뷰 등등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지난 시간에 다뤘던 파워링크 광고 셋팅에

이어 키워드, 소재, 확장소재 등록법까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대로만 따라하시면 쉽게 파워링크 광고를 설정하실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잘 봐주세요 :)



지난 시간에 캠페인 만들기와 광고그룹 생성까진 배웠으니

그 이후인 키워드 등록부터 진행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초반에는 키워드 기준 연관 키워드를 활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청바지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네이버 추천 연관 키워드로 남성청바지’, ‘여성청바지’. ‘가디건’, ‘캐시미어니트등이 보이네요

옆에 검색 수까지 나와 있으니 어떤 키워드가 많이 검색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남성청바지’, ‘여성청바지키워드는 포괄적인 키워드라 많이 검색되는 것을 알 수 있고

지금 날씨가 겨울이다 보니 청바지와 함께 입을 수 있는 가디건’, ‘캐시미어니트

검색량이 오른 것이 눈에 띄네요.


이렇게 된다면 겨울에는 가디건’, ‘캐시미어니트를 키워드로 등록하고

여름에는 키워드를 제거하면좀더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겠죠?


요약하자면 초반엔 연관키워드를 활용하시다가 시간이 지나면

성과에 따라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은 소재입니다. 광고 소재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광고 영역을 뜻하며

소재는 다음 사진과 같이 제목과 설명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옆의 소재 미리보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제목은 파워링크 광고 상단에 노출되는 것이고

가장 눈에 띄기에 소비자를 후킹할 수 있는 문구가 중요합니다. 저는 예시로 '최고의 남성 쇼핑몰' 이란 제목으로  "뭐길래 최고라고 하지?" 라는 관심이 생기게 만드는 문구를 넣어 봤습니다.


이후 설명에는 최대한 자신들이 가진 장점인 남자 코디 맛집’, ‘고퀄리티 원단 사용등을 써주었습니다.

아무래도 제목을 통해 소비자를 후킹 했다면 페이지를 장점들을 어필해야 클릭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소재에는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는데요. 다음 사진과 같이 확장소재에는

파워링크 이미지, 홍보문구, 추가제목, 가격링크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파워링크 검색 시 나타나는 사진을 파워링크 이미지’,

설명 외에도 어떠한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문구로는 홍보문구,

기존 제목에 추가로 키워드를 삽입할 수 있는 추가 제목’,

가격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될 때 가격을 표시할 수 있는 '가격링크'가 그 예시입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 사진과 같이 확장소재 유무에 따라 확실히 눈에 띄는 정도가 다르죠?

이렇듯 확장소재는 추가 비용이 드는 것이 아니기에 꼭 등록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네 여기까지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키워드와 소재 및 확장소재 세팅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정형화된 세팅법이 있다해도 업체마다 업종, 브랜드, 시기 등등의 여러가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맞춤 광고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맞춤 광고 세팅을 원하신다면 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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