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어떨까?

작성자 안준형
작성일 2024.01.11
조회수 1533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 모두 인스타그램 자주 사용하고 계시죠? 저도 종종 짧게라도 이용하곤 하는데

그중에서도 저는 스토리를 주로 시청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스토리에도 광고가 노출된다는 거 이제는 모두들 알고 계실 텐데요.

스토리 광고는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먼저 인스타그램 광고는 사진, 동영상, 스토리, 슬라이드 형태, 컬렉션 광고 정도로 나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슬라이드, 컬렉션 광고는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것처럼 피드, 릴스 등에서 노출되죠.


이 광고들 중에서도 스토리 광고는 단연 주목할만합니다.

스토리는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시간이 없거나 귀찮아서 피드는 따로 확인하지 않거나 재미만을 위해 릴스 정도만 시청하는 이용자들도 셀럽이나 지인들의 스토리는 확인하는 편이죠.


<인스타그램 스토리> 출처: Meta


스토리 광고는 CPM 당 비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스토리 광고는 사람들의 스토리 사이에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거부감이 덜 한 편에 속합니다.

또한 짧은 시간만 노출되고 스토리 특성상 관심이 없다면 쉽게 넘길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콘텐츠와 문구를 사용하고 가독성이 매우 뛰어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스토리 광고는 최근에 경우 사람들의 이목을 끌만한 형태로 제작한 뒤 바로 해당 홈페이지나

앱 다운로드로 연결시키는 방식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세금 알아보기!" 와 같은 형태로 제작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방식입니다.

직접적인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브랜딩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스토리 광고도 광고 목표 즉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 목표인지, 앱 다운로드가 목표인지 등의 목표를

설정하고 타겟팅과 예산을 설정한 뒤 제출하면 승인 후 노출되게 됩니다.

이후 광고 최적화를 진행하게 되죠.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알고 싶은 부분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안준형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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