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창업! 소자본으로 시작한다면 이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작성자 이다은
작성일 2024.01.12
조회수 80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소자본으로 창업 시작하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창업을 시작하고 싶으나,

자본이 비교적 적어 자사몰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예비 창업자 분이시라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적극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 스마트 스토어란?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해주는 스토어이기 때문에 쉬운 접근성을 가지고 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구축 솔루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블로그처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동시에 쇼핑몰의 판매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IT 지식이 없어도 비교적 편하게 쇼핑몰을 오픈하고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사몰을 구축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오픈마켓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를 지불해 소자본 창업에 적합합니다.



추가로 보통 사업자만 물건을 판매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판매자로 가입할 때 '개인판매자' 유형을 선택하면 별도의 심사 절차 없이 빠르게 오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업자등록증 없이도 쇼핑몰 구축이 가능하다는 점!

*추후 사업자등록을 진행할 시 사업자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다만,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구축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사몰만큼 세부적인 커스터마이징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제한된 세팅 방식을 가지고 있는 만큼 어쩔 수 없이 경쟁이 치열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해 위탁판매를 시작하려는 경우 개인정보처리와 상표권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그럼 이런 스마트스토어, 어떤 전략을 활용해야 더 눈에 띄는 효율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우선 눈에 띄기는 전략을 펼치기 위해서는



1. 마케팅 전략을 통해 유입을 증가시키고

2. 유입이 된 후 소비자들이 이탈하지 못하게 눈길을 끌고

3. 이탈하지 않은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게 구매를 유도해야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1-1.

아무리 멋있고 예쁘고 좋은 성분을 사용한 제품을 판매한다고 해도 소비자들의 유입이 없으면 판매까지 전혀 이루어지지 못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발견할 수 있게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브랜드를 인식시켜줘야합니다.


그래야 소비자들이 이런 브랜드가 있구나 하는 것을 인지하고 관심을 가져 유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인지' 단계를 위해서는 마케팅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2.

소비자가 유입이 되긴 했으나 이 브랜드의 특성이나 장점, 소구점 등을 잘 살리지 못한다면 소비자가 봤을 때 이 제품의 매력도가 떨어진다고 판단하여 구매까지 이루어지지 않고 그대로 사이트를 이탈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예를 들어 수분크림을 판매하고 싶으시다면 그 제품의 소구점인 얼마나 쫀쫀한지, 어떤 성분을 사용했는지, 이걸 사용했을 때 어떤 피부 개선 효과가 있는지, 어느 피부 타입에 잘 맞는지 등등 브랜드 소구점 및 특성을 강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3.

이렇게 소비자가 이탈하지 않도록 상세페이지까지 이용해 관심을 끌었으면 이제는 구매 전환을 유도할 때입니다.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버튼을 연결시키거나,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사지 않을 수 없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공략하는 전략입니다.






그럼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창업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오늘 알아본 내용으로는 그래서 어떻게 상세페이지를 구성해야할지

어떻게 구매 유도를 해야할지 감이 잘 안 잡히시죠?



그러실 분들을 위해!


바로 2탄을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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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2탄에서 만나요!






마케터자격이수

성과 개선에 벼락이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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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을 통한 빅스팬딩 업체 성과 개선 사례 다량 보유, 함께 계단을 오르는 마케터 이다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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