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창업자들이 놓치는 스마트 스토어 전략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3팀 임혜지 AE 입니다.
쇼핑몰 창업을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스토어’를 떠올립니다
직접
쇼핑몰을 제작하는 것보다 간편하고, 오픈마켓에 비해 수수료가 낮다고 알려져 있죠 !
“사업자 등록”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시작하는 분들 이 많으신 것 같아요
!
그렇게 쉽게 사업을 시작하기 좋은 만큼 초보 사업자 분들이 놓치는 스마트 스토어 필승 전략을 준비 해보았습니다 !
보통 리소스, 자금의 문제로 상세페이지를 많이들 포기하시는데요 ! 절대 안됩니다. 랜딩페이지부터 상세페이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에요 :)
음식점을 간다고 가정해보시면 간판을 먼저 보게되죠? 간판이 없거나 허름하면 저희가 들어갈까요? 아닙니다
간판은 파워링크라고 생각하시고, 상세페이지는 내부 인테리어, 메뉴 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바퀴벌레가 돌아다니거나 매장이 너무 춥거나 더워도 저희는 그 매장을 나오게 됩니다 !
이제 이해가 조금 가셨나요? 그럼 상세페이지 꾸미는 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
퍼소나법칙 적용: 상세페이지
위에 있는 상세페이지에 있는 퍼소나 법칙으로 구분하어 설명하겠습니다.
1,문제제기
소비자의 고통을 제기하라.
판매자 분들이 아침에 일어나셔서 주무실 때 까지 느끼는 불편이나 어려움을 얼마든지 활용해보세요 !
이렇게 하면 소비자는 자신의 상황을 동일하게느끼고, 공감과 동조를 얻습니다.
2,친근감
소비자와 친근하게 대화하라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친근감은 소비자와 친근하게 대화하며, 자신도
같은 문제를 겪었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소비자는 자신과 비슷한 사람이 있다고 느끼고, 신뢰와 호감을 얻습니다.
3,해결책
제품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주는지 설멍하라
그러던 중에 저는 00이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4,제안
제품을 추천하거나 권유하라.
제안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소비자에게 추천하거나 권유합니다.
이렇게 하면 소비자는 자신의 선택과 결정을 돕습니다.
5, 제한
제품의 재고나 기간이 한정되어 있다고 말하라.
최근 인기가 많아서 재고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 바로 주문하시면 30% 할인과 무료 배송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한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재고나 기간이 한정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소비자는 자신의 긴장과 조급합을 유발합니다.
6, 행동
구매를 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을 안내하라.
그러니까더 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지금
바로 클릭하시고,
행동은 소비자가 구매를 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을 안내합니다.
이렇게 하면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촉구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파소나 법칙에 따라 상세페이지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파소나 법칙은 문제제기, 친근감, 해결책, 제안, 제한, 행동의 6단계로 구성된 효과적인 광고 전략입니다.
제품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이 되고 매출 상승에 분명히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 궁금한 내용은 문의하시면 언제든 도와드립니다!
같은 아이템도 어떤 마케터가 어떻게 기획을 하고 전략을 짜서 판매하느냐에 따라
1등과 꼴등이 정해집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모두 직접 해본 임혜지 AE에게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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