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2탄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1.12
조회수 71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 !


지난번 인사이트에서 마케팅 전문용어 중 검색광고 용어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오늘은 광고비용 과금 방식에 따른 용어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아직 보시지 않은 분은 아래 링크를 Click -! 

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1탄




 CPM 

CPC는 광고 노출과 관계없이 클릭이 한 번 발생할 때마다

요금이 부과되는 방식인데요.

노출된 광고를 보는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들어가는 비용을 의미해요.


금액은 매체, 광고상품, 입찰가에 따라 다르며,

웹 광고에 흔히 쓰이는 방식입니다.

이를 적용하는 광고는 대표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애드워크, 네이버 클릭초이스 등이 있어요.




 CPM 

CPM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이에요.

CPM 광고는 텍스트 또는 이미지 광고일 수 있으며

항상 복합 게재위치 타겟팅을 사용해요.


조금 더 쉽게 말씀을 드리면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지급하려는 금액을 설정한 뒤 광고를 게재할 특정 광고 게재위치를 선택하고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비용을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

.

.


오늘은 과금 방식에서 사용되는 용어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

잘 이해가 되셨나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AE에게 메일이나 유선전화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문희연 AE 영상교육 바로 가기



▶ 문희연 AE의 추천 인사이트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이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B2B 사업에서 CRM 도구가 중요한 이유!

2024년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2024년, MZ를 사로잡는 마케팅 트랜드는?

'별다꾸' 마케팅? 나도 한번 해볼까?

패션 업종 마케팅 매체, 이거면 끝납니다.

라이브 쇼핑, 어디서 하지? 유튜브에서 하자!



▶ 네이버 검색광고 등록 시리즈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