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2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 !
지난번 인사이트에서 마케팅 전문용어 중 검색광고 용어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오늘은 광고비용 과금 방식에 따른 용어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아직 보시지 않은 분은 아래 링크를 Click -!
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1탄
CPM
CPC는 광고 노출과 관계없이 클릭이 한 번 발생할 때마다
요금이 부과되는 방식인데요.
노출된 광고를 보는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들어가는 비용을 의미해요.
금액은 매체, 광고상품, 입찰가에 따라 다르며,
웹 광고에 흔히 쓰이는 방식입니다.
이를 적용하는 광고는 대표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애드워크, 네이버 클릭초이스 등이 있어요.
CPM
CPM은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이에요.
CPM 광고는 텍스트 또는 이미지 광고일 수 있으며
항상 복합 게재위치 타겟팅을 사용해요.
조금 더 쉽게 말씀을 드리면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지급하려는 금액을 설정한 뒤 광고를 게재할 특정 광고 게재위치를 선택하고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비용을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
.
.
오늘은 과금 방식에서 사용되는 용어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
잘 이해가 되셨나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AE에게 메일이나 유선전화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문희연 AE의 추천 인사이트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이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2024년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