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 경쟁력이란 이런게 아닐까요? - 네이버 트렌드상품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정현아 마케터입니다.
여러분은 '지면 경쟁력'을 가지는 매체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GFA, 카카오 비즈보드 등 많은 트래픽을 보유한 광고 매체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조금 색다른 광고 매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네이버 쇼핑박스 - 트렌드상품 입니다.
쇼핑박스는 PC 환경에서 네이버 메인,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광고 영역인데요!
그 중에서도 상품탭에 노출되는 트렌드 상품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트렌드 상품의 경우 4개의 줄, 18개의 탭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중 상단, 중단, 하단 각각 54구좌로 총 162구좌 노출
4번 째 줄은 랜덤 노출로 162개의 업체가 롤링되어 노출되는 방식인데요!
저는 중단에 광고를 노출하였고, 일일 약 2천만 건의 유입데이터를 보일만큼
압도적인 트래픽을 경험할 수 있는 매체였습니다.
트렌드상품의 경우 상/중/하 구좌별 최저가 낙찰 방식으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를 통해 광고 구매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각 구좌 별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최저 광고비가 정해져 있구요.
입찰을 넣은 금액 순으로 낙찰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회차 기준 54위의 업체의 입찰가를 기준으로 낙찰가가 결정되기때문에
여기서부터는 눈치게임이 시작되는데요!
이전 회차 낙찰가, 시즌이슈 등을 고려하여 적정한 금액으로 입찰을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낙찰 종료 후 소재 등록이 가능하고,
메인소재 1개, 플러스소재 2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 상품 역시 썸네일형 광고, 즉 광고 이미지와 소재 문구에 따라 클릭률이 달라지는 광고이기 때문에
보다 눈에 띄는 소재와 문구를 등록하고, 성과에 따라 교체해주는 작업을 추천 드립니다!
(너무 흐리거나 제품이 잘 보이지 않는 소재는 비추)
네이버 트렌드 상품은 1주간의 노출로 놀라운 유입을 경험할 수 있지만,
유입과 비례하는 드라마틱한 전환은 발생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트렌드 상품 집행 시 1주간의 단발성 노출에서 그치기 보다는
자사에 유입된 많은 양의 모수를 META, 또는 리타겟팅 배너 등과
병행한다면 전환과 유입,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 상세한 광고 입찰 방법, 세팅 방법, 전환 체크 방법 등은 하단의 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홀로 집행하시기 어렵다! 하신다면 인사이드 내 문의글, 메일 또는 유선으로 연락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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